걷고, 뛰고, 오르고… 어디든 너랑 같이 갈래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3월 23일 03시 00분


코멘트

[Enjoy Life] 네파
‘하이플로우 쿠시’, 등산-트레킹 등 활용도 다양
쿠시 폼에 피백스 적용해 반발탄성력 높이고
고어텍스 소재로 방수-방풍-투습 기능도 뛰어나

야외 활동의 계절인 봄을 맞아 다양한 트레킹화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최근 트레킹화는 소비자의 세분화된 아웃도어 취향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다양한 기능성 소재를 앞다퉈 적용하는 추세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본격적인 봄 아웃도어 시즌을 맞아 등산 및 트레킹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하이플로우’ 시리즈를 선보였다.

하이플로우 시리즈는 기존 트레킹화가 가지고 있는 안정감에 러닝화의 쿠셔닝과 추진력이 더해진 하이브리드 트레킹화 시리즈다. 등산, 트레킹, 하이킹 등 다양한 아웃도어 상황과 소비자들의 취향에 따라 기능성 소재와 디자인을 달리 적용한 제품들로 구성돼 ‘TPO(시간·장소·상황)’에 따라 선택해서 구입할 수 있다.

주력 제품인 ‘하이플로우 쿠시’는 지난해 첫선을 보여 많은 사랑을 받은 ‘하이플로우’에 쿠셔닝과 추진력 등 기능성을 대폭 업그레이드해 선보이는 고어텍스 트레킹화다. 사계절용 제품으로 등산과 장거리 트레킹 모두 가능하다. 러닝화에서 각광받는 소재 피백스(PEBAX®)의 우수한 반발탄성에 주목해 이를 등산화에 적합한 형태로 적용했다. 타 소재 대비 에너지 손실률을 대폭 낮춰줘 혁신적인 추진력을 경험할 수 있다.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피백스를 등산화 부문에 공식적으로 적용한 것은 네파가 처음이다.


겉면에는 폴리우레탄 캐스팅을 공법을 기반으로 한 ‘엔 가드(N-GUARD)’가 적용돼 뛰어난 내구성에 오염 방지 기능까지 갖췄다. 또한 고어텍스 소재가 적용돼 방수, 방풍, 투습 기능도 갖췄다. 하이플로우만의 ‘에너지 쿠시 아웃솔’은 등산 시 최적의 쿠셔닝과 최상의 충격 흡수를 제공하며 바닥 전면에는 부틸 고무 30%가 함유돼 우수한 접지력도 갖춰 안정감을 높였다. 착화 시 편리한 보아핏 시스템이 적용돼 미세 조절이 가능한 초정밀 핏을 구현한다.

‘라이트플로우 쿠시’는 발등을 감싸는 외부 갑피에 니트 소재를 사용해 통기성이 뛰어나고 걸을수록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이 장점이기에 장거리 트레킹 시 편하게 착용할 수 있다. ‘하이플로우 쿠시’와 마찬가지로 피백스가 적용된 에너지 쿠시 아웃솔이 뛰어난 추진력을 제공한다.

‘하이스피릿’은 스포티한 무드의 하이킹화로 비교적 높이가 낮은 산이나 둘레길을 걸을 때 적합하다. 뛰어난 통기성의 샌드위치 메시 소재와 무재봉 공법이 적용돼 가볍고 편안하다. 또한 ‘라이트 포스 브이3 아웃솔’을 적용해 쿠셔닝과 반발탄성을 갖췄으며 바닥 전면에는 부틸 고무 30%를 함유해 접지력도 뛰어나다. 신끈과 보아핏 시스템의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돼 선호에 맞게 골라 신을 수 있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
#enjoylife#레저#네파#하이플로우 쿠시#등산#트레킹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