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유지율 1위 건양사이버대 신-편입생 모집

  • 동아일보
  • 입력 2022년 11월 24일 03시 00분


코멘트
체계적인 교육을 하는 건양사이버대학교가 주목받고 있다.

2012년 개교한 건양사이버대는 “가르쳤으면 책임져야 한다”는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미래를 위한 새로운 도전, 함께 이루어가는 일류대학’이라는 비전에 충실한 교육을 하고 있다. 건양사이버대는 지난 10년간 수많은 국고 사업에 선정되는 등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건양사이버대는 최첨단 교육 시스템을 구축해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기기 제한 없이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입학생 전원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한다. 국가장학금 중복 수혜가 가능해 소득 구간 8구간 이하일 경우 등록금 전액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건양사이버대는 2022년 대학 정보공시 기준 중도탈락률 7.2%로 4년제 사이버대 중 가장 낮다. 이는 건양사이버대의 체계적인 학생 관리가 학생들에게 통하고 있다는 증거다. 중도탈락률이 낮은 이유는 △멘토링 프로그램 △1:1 학생지도 △상담콜센터 △원격지원 서비스 등을 통해 다양한 학생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다. 또한, 신·편입생 대상 ‘자기 주도 학습을 위한 신·편입생 감동 프로그램’과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도 중독탈락률 저하에 한몫하고 있다는 평가다.

건양사이버대는 졸업 시 자격증 1개 이상 취득, 2개 이상의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복수전공 제도, 졸업을 최대 1년까지 단축할 수 있는 조기 졸업 제도가 있다. 학생들은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최근 열린 ‘2022 대전광역시장배 미용예술경영대회’에서 글로벌뷰티학과는 출전자 전원 입상했다.

올 7월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2년 제2회 오티즘 엑스포’에는 행동재활치료학과가 참가해 행동 상담소 운영을 소개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건양사이버대학교 산학협력단 산하 ‘소상공인 디지털전환 지원센터’가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 대상 온라인 교육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건양사이버대는 다음 달 1일부터 2023학년도 신입생과 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노인복지학과, 보건의료복지학과, 아동복지학과, 법무행정복지학과) △휴먼학부(다문화한국어학과, 상담심리학과, 행동재활치료학과, 행동재활치료학과, 심리운동치료학과) △실용학부(글로벌뷰티학과, 재난안전소방학과, IT비즈니스학과, 반려동물관리학과, 이러닝콘텐츠교육학과) 등 14개 학과다. 2023학년도에 신설되는 법무행정복지학과, 심리운동치료학과, 반려동물관리학과, 이러닝콘텐츠교육학과에 대한 관심이 크다.

지원 자격은 고졸 학력 이상이면 수능점수, 학생부 종합 점수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편입학도 가능하다. 전문대학 졸업자 및 4년제 대학 35학점 이상 이수 시 2학년 편입생으로, 4년제 대학에서 2년 또는 4학기 이상을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이수 시 3학년 편입생으로 지원할 수 있다. 지원방법은 PC와 모바일을 통해 건양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에 접속해 지원할 수 있다. 전형은 △원서 작성 △전형료 납부 △인·적성 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종승 기자 urisesang@donga.com
#에듀플러스#건양사이버대#학업유지율 1위#신-편입생 모집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