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일보|경제

SSG닷컴-지마켓글로벌 통합… ‘스마일클럽’ 멤버십 내달 운영

입력 2022-04-28 03:00업데이트 2022-04-28 03:00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무료배송-할인쿠폰 등 혜택 다음 달 12일부터 신세계그룹의 SSG닷컴과 G마켓·옥션 간 통합 유료 회원제(멤버십)인 스마일클럽이 운영된다. 신세계그룹이 지난해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지마켓글로벌을 인수한 뒤 처음 벌이는 통합 사업이다.

27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SSG닷컴과 G마켓·옥션에서 이번 통합 멤버십에 가입하는 회원들은 무료 배송과 상품 할인, 적립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존 G마켓·옥션의 유료 회원제였던 ‘스마일클럽’의 이름을 유지하면서 SSG닷컴에 적용되는 혜택을 추가한 게 특징이다. G마켓·옥션에서 가입하면 기존 스마일클럽처럼 연 3만 원을, SSG닷컴에서 가입하면 월 3900원을 각각 내면 된다.

어디서 가입하건 SSG닷컴에서는 5% 적립과 10% 할인 쿠폰 등을, 지마켓글로벌에서는 무료 배송, 스타벅스 음료 사이즈 업과 12% 할인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다. 또 SSG닷컴 가입자에게는 무료 배송 쿠폰과 10% 할인 쿠폰을, G마켓·옥션 가입자에게는 스마일캐시 3만5000원을 준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통합 멤버십의 혜택 범위를 연말까지 온라인 채널은 물론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스타벅스 등 오프라인 채널로 추가 확대하면서 ‘신세계 유니버스’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오승준 기자 ohmygod@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