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가상피팅 안경서비스 ‘글라스매치’ 기능 개선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입력 2021-04-19 12:01수정 2021-04-19 12:05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눈사람이노베이션은 아이웨어 가상피팅 서비스 글라스매치 서비스 편의기능 및 인공지능 매칭기능을 강화했다고 19일 밝혔다.

안경과 선글라스를 모바일로 가상피팅하는 글라스매치는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손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글라스매치 UI를 개편했다. 이를 위해 안경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패션정보를 알려주는 안경스토리 메뉴를 신설하고,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을 확대해 가상피팅 경험 기회를 높여 나갈 예정이다. 여기에 가상피팅 시 뷰티필터와 배경필터도 추가했다.

또한 글라스매치에서 국내 최초 도입한 사진촬영을 통해 아이웨어 제품을 추천해주는 AI 추천 기능인 ‘안경매칭’ 서비스를 한 단계 진화시켰다. 안경매칭 서비스는 간편한 촬영으로 개인맞춤 안경을 인공지능이 분석해 추천해주고, 추천안경을 손쉽게 가상피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다.

글래스매치는 누적 데이터 1만4000명의 얼굴 데이터를 상세 분석해 얻어진 소비자 취향을 반영해 최적의 안경 및 선글라스를 추천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가 알지 못했던 브랜드의 제품과 새로운 디자인까지 확인할 수 있다.

이준호 글라스매치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는 가상피팅과 안경매칭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가 안경과 선글라스를 편하게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됐다”며 “앞으로도 안경과 선글라스 구입을 희망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사용자 친화적인 편의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