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치고 피곤한 눈, 루테인-아스타잔틴으로 관리

동아일보 입력 2021-03-24 03:00수정 2021-03-24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종근당건강 아이클리어2.0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쇼핑은 물론이고 각종 취미활동까지 온라인상으로 무대를 옮겼다. 인터넷을 통해 ‘랜선 회식’을 하고 ‘랜선 콘서트’를 감상하며 ‘랜선 스포츠’를 즐기는 시대가 된 것이다.

이처럼 코로나19로 변화된 모습 속에 피로가 점점 가중되는 신체 부위가 있다. 다름 아닌 눈이다. TV나 컴퓨터, 스마트폰 화면 등을 보는 작업을 끊임없이 수행하는 탓에 눈의 휴식시간도 대폭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종근당건강의 ‘아이클리어2.0’은 이러한 현대인의 눈 건강을 쉽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눈 건강제품이다.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과 아스타잔틴, 비타민A·C·E 등을 한번에 채워줘 눈의 ‘피로’와 ‘노화’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복합기능성 제품이다.

아이클리어2.0의 주원료인 루테인과 아스타잔틴은 눈 건강을 대표하는 기능성 원료다. 루테인은 망막의 중심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의 구성물질이다.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는 눈 황반부의 황반색소 밀도를 루테인 섭취로 보충할 수 있다. 눈의 노화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루테인은 외부의 여러 유해 요인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정상적인 기능을 하게 한다. 우리 몸에서 자체적으로 생성되는 물질이 아니기 때문에 음식이나 건강기능식품 등의 형태로 섭취가 권장된다.

주요기사
눈의 피로는 아스타잔틴을 통해 잡을 수 있다. 아스타잔틴은 헤마토코쿠스라는 해조류에서 추출한 항산화 물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눈의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망막 모세혈관 혈류량의 유의적 증가, 눈 근육의 조절력과 피도도 개선이 확인됐다. 여기에 비타민A·C·E와 아연이 주원료로 빌베리, 블랙커런트, 결명자, 구기자 추출물이 부원료로 더해졌다. 하루 아이클리어2.0 한 알이면 눈 건강 핵심 영양소를 손쉽게 보충할 수 있다.

아이클리어2.0은 종근당건강의 공식상담센터를 통해 오늘부터 일주일간 할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헬스동아#건강#의학#종근당건강#아이클리어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