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캐릭터 소원이, 의정활동 알기 쉽게 소개

박서연 기자 입력 2020-10-19 03:00수정 2020-10-19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20 대한민국 SNS대상]
비영리 부문 / 최우수상
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
경기도의회(의장 장현국)가 ‘제10회 2020 대한민국 SNS 대상’ 비영리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 조례’ 제정, 지방분권을 위한 ‘자치분권발전위원회’ 출범 등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경기도의회는 경기도민에게 유용한 정보를 좀 더 쉽게 제공하기 위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경기도의회 페이스북은 4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블로그 누적 조회수는 443만이 넘는다. 알기 쉬운 이미지는 물론이고 기획영상, 라이브 중계, 웹드라마 등 다양한 포맷을 활용해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경의챌린지(마스크를 쓴 도민께 경의를 표함), 마스크 귀걸이 자르기 캠페인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도민 참여행사도 진행했다.

어렵게 느껴지는 조례 및 의정활동에 대한 도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시각적인 요소를 강화한 콘텐츠를 게시해 직관적인 이해를 높이도록 했다. 구체적 정보가 필요한 경우 블로그 기사 연동으로 보완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경기도의회 SNS 캐릭터 소원이’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으로 의정활동 내용을 도민에게 좀더 친근하게 알리고 있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친구 추가 하면 ‘소원이’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하는 이벤트도 정기적으로 진행 중이다.

주요기사
장현국 의장은 “도민과의 소통에 디딤돌 역할을 하고 있는 소원이를 적극 활용하는 등 다양한 SNS 매체로 경기도의회의 의정활동을 알리고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sy0091@donga.com
#2020대한민국sns대상#sns#소비#경기도의회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