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에는 벚꽃”…개화 맞춰 서울 곳곳 벚꽃축제

  • 뉴스1
  • 입력 2019년 4월 6일 07시 08분


코멘트

서울대공원 3종 포토존…어린이대공원 캐릭터 퍼레이드
거리공원·방아다리길·도림천·안산서도 축제

서울어린이대공원 벚꽃축제 모습.(서울시 제공) © 뉴스1
서울어린이대공원 벚꽃축제 모습.(서울시 제공) © 뉴스1
구로구 거리공원 벚꽃축제 모습.(구로구 제공) © 뉴스1
구로구 거리공원 벚꽃축제 모습.(구로구 제공) © 뉴스1
서대문구 안산 자락길 벚꽃 풍경.(서대문구 제공) © 뉴스1
서대문구 안산 자락길 벚꽃 풍경.(서대문구 제공) © 뉴스1
올해 서울 벚꽃은 6일부터 개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맞춰 시와 자치구 곳곳에서 준비한 벚꽃축제가 시민들을 맞이한다.

먼저 대표적인 가족나들이 장소인 서울대공원과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는 각각 6일부터 21일까지 벚꽃축제를 연다.

서울대공원은 호수 둘레길과 동물원 겹벚꽃길 주변에서 벚꽃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 액자형 포토존과 소중한 사람에게 전하고 싶은 말들로 꾸며진 글자 포토존, 네온사인 포토존 등이 마련된다. 또 버스킹공연, 각종 체험프로그램도 열린다.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는 왕벚나무 500여그루가 시민들을 기다린다. 주말마다 벚꽃길에서 마술·코믹마임 등 다양한 거리 공연이 진행되고 시민들이 참여해 바닥에 꽃을 그리는 ‘세상에서 가장 큰 스케치북’ 행사도 열린다. 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린무대 주변에서는 백설공주, 겨울왕국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캐릭터가 함께하는 대규모 퍼레이드도 펼쳐진다.

구로구는 6일 거리공원에서 벚꽃축제를 연다. 이날 450m에 이르는 공원로는 주민들이 벚꽃을 여유 있게 감상할 수 있도록 차 없는 거리로 운영된다. 풍물놀이, 마칭밴드 퍼레이드, 초청가수 공연 등 무대와 함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판매하는 구로소셜마켓, 신선한 특산품을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는 자매도시 직거래 장터도 마련된다.

같은 날 양천구에서는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방아다리 벚꽃축제’가 열린다. 방아다리길은 신월5동 주민센터 앞 도로로, 벚꽃나무와 가로변 화단이 잘 가꿔져 있어 평소 인근 마을 주민도 자주 찾는 명소다. 동별로 건강댄스, 난타 등 공연을 펼치는 한편 어린이를 위한 풍선아트와 페이스페인팅, 장애인 및 북한이탈자 인식개선 캠페인도 진행된다.

동작구에서는 6일 신대방 도림천 뚝방길과 사당2동 주민센터 인근에서 각각 축제가 열린다. 신대방역에서부터 구로디지털단지역까지 이어지는 약 1㎞구간은 180여그루의 왕벚꽃 나무가 터널을 이루고 있어 아름다운 벚꽃 명소 중 하나로 꼽힌다. 올해는 풍물놀이, 난타, 오케스트라 등 공연과 각종 체험부스, 먹거리부스가 열린다.

같은 날 사당2동 주민센터와 벚꽃길(사당로23나길)에서도 벚꽃 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 다문화 공연팀 연주를 비롯해 초크아트, 꽃차 체험, 냅킨아트, 캘리그라피 등 주민들을 위한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서대문구는 6일 오전 8시부터 안산 자락길에서 ‘봄 벚꽃길 걷기’ 행사를 연다. 이 시간에 맞춰 서대문구청 뒤 안산 벚꽃마당으로 가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안산에는 수령 40~50년의 수양벚나무, 산벚나무, 왕벚나무 3000여그루가 심어져 있어 봄마다 장관을 이룬다. 참가자들은 간단한 체조를 한 뒤 총 7㎞의 안산 무장애 자락길을 약 2시간30분 동안 벚꽃과 함께 걷게 된다.

은평구 불광천에서도 6일까지 벚꽃축제가 열린다. 특히 올해는 은평구 개청 40주년을 맞아 대규모의 행사로 기획했다. 60여개의 체험 및 전시·판매부스가 마련되고, 초청가수와 구립합창단의 무대도 선보인다. 더불어 구민 벚꽃길 걷기대회, 어린이들을 위한 캐릭터 퍼레이드도 준비했다.

이밖에도 송파구는 5~12일 ‘석촌호수 벚꽃축제’를, 서초구는 5~7일 ‘양재천 벚꽃 등(燈) 축제’를, 동대문구는 6~7일에 벚꽃축제를 각각 연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