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은 각 사업 영역에서 시장 선도 기업이 되기 위한 연구개발(R&D) 강화 및 기술기반 사업 확대, 기존 사업 경쟁력 강화 등에 초점을 맞춘다는 전략이다.
기초소재사업본부는 외부 환경에 흔들리지 않고 지속 성장할 수 있는 기반 구축을 위해 ‘선도 제품 개발 및 제품 구조 고도화’를 가속화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엔지니어링 플라스틱(EP), 고흡수성 수지(SAP), 고기능성 합성고무(SSBR) 등의 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의 기술과 제품군을 확보해 성과를 가시화한다는 계획이다.
정보전자소재사업본부는 편광판 등 기존 사업 분야에서 수익성을 강화하는 한편 수처리 사업 등 신사업 분야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세계 1위인 편광판 사업의 경우 중국 현지 생산라인을 지속적으로 증설해 연평균 30% 이상 성장하고 있는 중국 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 수처리 사업은 자회사인 LG나노H2O를 통해 양산라인을 확대하고 향후 중동, 유럽 등 전 세계 12개국에 설치한 영업거점을 17개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전지사업본부는 리튬이온 2차 전지 분야에서 세계 1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 모바일전지 분야에서는 다양한 디자인의 정보기술(IT)모바일 제품에 사용할 수 있는 프리폼(Free-form) 배터리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자동차 및 전력저장장치(ESS) 분야에서는 시장 수요 확대에 대한 철저한 준비와 공격적인 사업 확대로 시장을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 작고 힘세고 오래가는 전지를 개발하기 위해 고출력 및 고에너지밀도 기술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웨어러블 기기용 초소형 폴리머 전지 등 차별화된 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