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 동아일보] 감쪽같이 예뻐졌대요! 실 리프팅의 모든 것

우먼동아일보 입력 2014-09-22 21:29수정 2014-09-22 23:09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Beauty Tip
이웃집 여자의 축 처진 얼굴이 어느 날 갑자기 팽팽해졌다거나, 비대칭 얼굴이 개선됐다면 실 리프팅을 받았을 가능성이 높다. 연세라인의원 안성환 원장이 안티에이징 시술 가운데 가장 주목받고 있는 실 리프팅에 관해 들려줬다.
대한미용학회 고문이기도 한 연세라인의원 안성환 원장은 자신에게 맞는 시술 및 솔루션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아름다운 얼굴 라인은 시대를 초월한 모든 여성의 로망이다. 예쁜 얼굴형에 대한 기준의 변화는 있어도 욕망 자체에는 유행이 없다. 최근에는 의료 기술이 발달하면서 여성들의 이런 욕망을 채워줄 수 있는 다양한 수술적·비수술적 요법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 가운데 실 리프팅은 의료용 실을 피하층에 삽입해 원하는 방향으로 당겨주는 시술로, 실이 녹아내리며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처진 볼살과 턱살, 이중턱, 피부 탄력 개선에 활용되며, 안면윤곽수술 후 볼처짐이나 양악수술 후 볼처짐이 있는 경우에도 효과적이다. 시술이 간단하고 회복이 빨라 학생이나 직장인은 물론, 중년층 이상의 여성에게도 무리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세라인의원 안성환 원장은 특히 얼굴 비대칭으로 고민하고 있는 이들에게 실 리프팅이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사실 모든 성형외과 시술에서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것이 얼굴의 대칭을 잡아주는 것이다. 비대칭 정도가 심하면 얼굴이 일그러져 보이기 때문에 인상이 좋지 않다. 실 리프팅은 피부 탄력을 증진시키는 동시에 V라인으로 턱선을 균형 있게 살려주어 안면 비대칭을 교정하는 역할도 한다는 것이다.



얼굴 균형과 매력 포인트 살려주는 실 리프팅
실 리프팅을 통해 얼굴의 매력 포인트를 만들 수도 있다. 실 리프팅은 시술 시간이 짧고 간단하며 어느 부위에나 적용 가능하기 때문에 그 사람의 생김새를 바탕으로 고유의 매력을 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따라서 실 리프팅 시술을 할 때는 전체를 당기기보다 얼굴형을 면밀히 분석한 뒤 특정 부위에 주안점을 두고 하는 게 좋다. 이렇게 하면 이목구비를 성형하지 않고도 전체적인 이미지를 바꾸거나, 얼굴을 새로 디자인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안성환 원장은 리프팅 효과를 최대로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얼굴만 볼 것이 아니라 신체 비율까지 함께 고려해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리프팅과 함께, 얼굴에 지방이 많은 이들은 불필요한 지방을 줄이는 시술, 근육량이 많은 이들은 근육을 수축시켜주는 시술을 받으면 신체 밸런스가 전체적으로 좋아질 수 있다는 것이다.
안성환 원장은 “실 리프팅은 단순히 나이 든 이들이 젊음을 되찾기 위한 시술이 아니라, 다양한 기능이 있다. 매력적이고 호감가는 얼굴형, 또 전체적인 신체 비율까지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시술이므로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한 후 자신에게 맞게 시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얼굴의 해부학적 구조에 대한 이해가 깊고 임상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받아야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글·김명희 기자
관련기사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