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집 여자의 축 처진 얼굴이 어느 날 갑자기 팽팽해졌다거나, 비대칭 얼굴이 개선됐다면 실 리프팅을 받았을 가능성이 높다. 연세라인의원 안성환 원장이 안티에이징 시술 가운데 가장 주목받고 있는 실 리프팅에 관해 들려줬다.

아름다운 얼굴 라인은 시대를 초월한 모든 여성의 로망이다. 예쁜 얼굴형에 대한 기준의 변화는 있어도 욕망 자체에는 유행이 없다. 최근에는 의료 기술이 발달하면서 여성들의 이런 욕망을 채워줄 수 있는 다양한 수술적·비수술적 요법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 가운데 실 리프팅은 의료용 실을 피하층에 삽입해 원하는 방향으로 당겨주는 시술로, 실이 녹아내리며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처진 볼살과 턱살, 이중턱, 피부 탄력 개선에 활용되며, 안면윤곽수술 후 볼처짐이나 양악수술 후 볼처짐이 있는 경우에도 효과적이다. 시술이 간단하고 회복이 빨라 학생이나 직장인은 물론, 중년층 이상의 여성에게도 무리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세라인의원 안성환 원장은 특히 얼굴 비대칭으로 고민하고 있는 이들에게 실 리프팅이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사실 모든 성형외과 시술에서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것이 얼굴의 대칭을 잡아주는 것이다. 비대칭 정도가 심하면 얼굴이 일그러져 보이기 때문에 인상이 좋지 않다. 실 리프팅은 피부 탄력을 증진시키는 동시에 V라인으로 턱선을 균형 있게 살려주어 안면 비대칭을 교정하는 역할도 한다는 것이다.

얼굴 균형과 매력 포인트 살려주는 실 리프팅
실 리프팅을 통해 얼굴의 매력 포인트를 만들 수도 있다. 실 리프팅은 시술 시간이 짧고 간단하며 어느 부위에나 적용 가능하기 때문에 그 사람의 생김새를 바탕으로 고유의 매력을 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따라서 실 리프팅 시술을 할 때는 전체를 당기기보다 얼굴형을 면밀히 분석한 뒤 특정 부위에 주안점을 두고 하는 게 좋다. 이렇게 하면 이목구비를 성형하지 않고도 전체적인 이미지를 바꾸거나, 얼굴을 새로 디자인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안성환 원장은 리프팅 효과를 최대로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얼굴만 볼 것이 아니라 신체 비율까지 함께 고려해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리프팅과 함께, 얼굴에 지방이 많은 이들은 불필요한 지방을 줄이는 시술, 근육량이 많은 이들은 근육을 수축시켜주는 시술을 받으면 신체 밸런스가 전체적으로 좋아질 수 있다는 것이다.
안성환 원장은 “실 리프팅은 단순히 나이 든 이들이 젊음을 되찾기 위한 시술이 아니라, 다양한 기능이 있다. 매력적이고 호감가는 얼굴형, 또 전체적인 신체 비율까지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시술이므로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한 후 자신에게 맞게 시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얼굴의 해부학적 구조에 대한 이해가 깊고 임상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받아야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글·김명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