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특집]“안쓰는 카드포인트, 이웃에 기부하세요”

  • 입력 2007년 12월 13일 02시 59분


코멘트
‘안 쓰는 신용카드 포인트, 쌓아두지만 말고 기부합시다.’

신용카드사들이 연말을 맞아 신용카드 포인트 기부 행사를 활발히 열고 있다.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포인트를 기부하면 해당 포인트만큼의 현금을 자선단체나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벌이고 있는 것.

신한카드의 ‘신한 아름다운 카드’는 사용금액의 0.5%를 기부용 포인트로 적립해 고객이 원하는 단체에 기부할 수 있도록 한 카드다. 포인트 기부 사업에 동참한 스타벅스코리아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등에서 이 카드로 결제하면 0.3%의 포인트가 추가로 적립된다.

현대카드도 매년 인터넷 홈페이지(www.hyundaicard.com)를 통해 회원들이 기부한 포인트와 자사의 지원금을 합해 불우이웃을 돕는 ‘사랑의 M포인트 모으기 캠페인’을 실시해 왔다. 올해도 이달 중 포인트로 기부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 롯데카드의 아멕스골드카드와 그린카드에 가입한 회원은 모든 가맹점에서 신용카드로 결제할 때 1000원당 5포인트씩 적립되는 포인트를 유엔아동기금(UNICEF·유니세프)에 기부할 수 있다. 롯데카드 측은 “1만 포인트를 유니세프에 기부함으로써 북한 어린이 1명에게 매일 옥수수 콩 혼합영양식 450g을 1개월 동안 공급해 줄 수 있다”고 전했다.

2003년부터 삼성카드가 홈페이지(www.samsungcard.co.kr)와 웹매거진(www.creworld.co.kr)을 통해 진행 중인 ‘사랑의 펀드’ 행사는 삼성카드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잡았다.

매달 백혈병소아암협회에서 어린이 한 명을 추천받아 사연을 홈페이지에 올리고, 고객 기부금과 회사 지원액을 합쳐 전액 치료비로 지원하고 있다. 지금까지 68명의 어린이가 도움을 받았다.

비씨카드 회원은 비씨카드 홈페이지(redapple.bccard.com)에서 포인트 명세를 조회한 뒤 원하는 포인트만큼을 불우이웃에 기부할 수 있다. 기부 전에 본인이 원하는 복지시설이나 자선단체를 지정할 수 있으며 1곳에 연간 기부한 금액이 1만 원을 초과하면 소득공제 영수증도 발급받을 수 있다.

외환은행은 카드 인터넷 홈페이지(www.yescard.com)를 통해 고객들이 모아둔 포인트를 기부할 수 있는 ‘사랑의 물 주기’ 행사를 벌이고 있다. 외환은행 측은 포인트 기부금을 한국심장재단에 전달해 심장병에 걸린 어린이의 수술비로 지원한다.

홍수용 기자 legman@donga.com

카드사별 포인트 기부 내용
카드사포인트 기부 내용
현대카드홈페이지를 통해 회원들이 기부한 포인트에 해당하는 금액을 회사 측이 기부
롯데카드아멕스 골드 및 그린카드 회원이 포인트를 유니세프에 기부
삼성카드홈페이지나 삼성카드 웹매거진을 통해 고객과 임직원들이 기부한 카드 포인트를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 치료비로 지원
신한카드기부 전용 카드인 ‘신한 아름다운 카드’ 출시(사용금액의 0.5%를 포인트로 적립해 기부)
비씨카드고객들이 자신의 포인트를 조회한 후 희망하는 만큼 포인트를 불우이웃에 기부할 수 있도록 제도화
외환카드홈페이지에서 고객들이 모아둔 포인트를 기부할 수 있는 ‘사랑의 물 주기’ 행사를 운영하면서 기부금을 한국심장재단에 전달
KB카드대한적십자사 구세군대한본영 유니세프 등 6개 단체에 상시 기부할 수 있는 코너를 홈페이지에 마련해 운영
자료: 각 카드사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