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갑제 “박 대표 대통령 꿈 접어라” 경고

  • 입력 2004년 9월 21일 14시 39분


코멘트
조갑제 월간조선 대표가 ‘국가보안법 명칭 개정 및 정부참칭 조항 삭제 가능성’을 밝힌 박근혜 한나라당 대표에게 “ 남북관계의 본질을 이해하지 못하고 국보법과 관련하여 치명적 실수를 범하려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조 대표는 21일 자신의 홈페이지에 올린 ‘박근혜의 치명적 실수 예고’라는 글에서 “박 대표의 ‘실수’가 현실화된다면 그는 애국세력의 대표 자격을 상실함은 물론이고 대통령의 꿈도 접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조 대표는 “박 대표가 지금 범하려 하는 실수는 전술적인 것이 아니라 전략적, 이념적 실수이기 때문에 회복이 불가능한 것”이라고 규정했다.

이어 조 대표는 “2002년 대선 때 이회창 후보가 반미 촛불집회 참석으로 보수 세력의 반발을 산 일과 최병렬 대표가 KBS 시청료 분리법안을 통과시키지 않은 일 등은 사소한 실수로 보였으나 치명타가 됐다”며 “지금 박 대표가 똑 같은 실수를 범하려고 작심한 것 같다”고 주장했다.

조 대표는 “문제를 정면 돌파하지 않고 기회주의적으로 해결하려고 할 때 범하는 실수를 그는 되풀이할 것 같다”며 박 대표를 기회주의자로 몰아 부쳤다.

조 대표는 특히 박 대표가 내비친 ‘정부참칭 삭제 가능성’을 집중적으로 비판했다.

그는 “우리 헌법 제3조는 대한민국의 영토를 한반도 전체로 규정함으로써 북한을 대한민국의 영토를 참칭한 반국가단체로 보도록 강제하고 있다”며 “이는 북한정권을 흡수하는 자유통일을 의무화 한 것”이라고 해석했다.

조 대표는 “박 대표의 발언을 읽어보면 정부참칭 집단을 반국가단체로 규정하고 있기 때문에 남북교류가 지장을 받고 있는 것처럼 인식하고 있는 듯 보인다”며 “이것이 사실이라면 박 대표는 좌파, 여권의 논리에 속은 것”이라고 공격했다.

그는 “ 보안법이 있어도 남북교류는 전혀 지장을 받지 않는다. 김대중 정부는 보안법이 있어도 불법자금 5억 달러를 비밀리에 반국가단체의 비자금 계좌로 보내지 않았던가”라고 주장해 국보법의 개폐논의가 필요 없음을 강조했다.

그는 재차 “박 대표가 북한정권을 국가로 인정하게 될 국보법 개정안을 낸다면 그는 보수도, 애국세력도 아닌 기회주의자로 전락하게 될 것" 이라며 "무생물 정당이자 불임정당이 된 한나라당의 비겁한 분위기가 박 대표를 결정적 실수로 몰아가고 있는 것 같다”고 진단했다.

조 대표는 “박 대표가 보안법의 핵심조항에 양보를 한다면 그것은 친북좌익 세력에게 추파를 던지는 배신행위로 기억될 것”이라며 “애국세력은 그녀를 비토하고 대안세력을 만들 수밖에 없을 것이다”고 주장했다.

박해식 동아닷컴기자 pistol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