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새상품]대한투자증권 '인베스트타깃7주식' 外

입력 2003-12-29 18:07수정 2009-10-10 06:24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대한투자증권은 목표 수익률을 달성하면 주식형에서 채권형으로 전환하는 ‘인베스트타깃7주식’을 내년 1월 6일까지 모집한다.

이 상품은 주식을 60% 이상 편입해 적극적으로 운용하다가 목표수익률 7%를 달성하면 주식을 모두 팔고 채권 등 유동성 자산으로 운용하는 3개월 단기형 상품이다.

□ 한국투자증권은 고객이 선택한 명품 펀드에 분산 가입할 수 있는 적립식 펀드인 ‘부자아빠 적립형 플랜’을 판매한다.

투자자산이나 투자스타일에 따라 최대 5개 명품 펀드에 분산해 적립하는 효과를 낼 수 있는 자산배분형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5개의 펀드는 주식형 ‘템플턴 그로스 6호’(가치주 펀드)와 ‘부자아빠 배당인덱스’(인덱스 펀드), 채권형 ‘국민디자인장기채권’(장기)과 ‘LG뉴시그마 채권’(단기), 혼합형 시스템 펀드 등이다.

□ 교보생명은 실적배당형 변액보험상품인 ‘교보베스트플랜변액종신보험’을 개발해 정액형 보장성보험에 가입한 고객들이 원할 경우 전환해 준다. 건강보험, 재해보험, 암보험 등 정액형 보장성보험에 가입한 지 1년 이상 지나고 만기가 2년 이상 남아 있는 고객에 한해 전환할 수 있다.

사망 등 보험금 지급 사유 발생시 보험금 외에 펀드운용실적에 따라 별도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 굿모닝신한증권은 내년 1월 2일부터 일임형 랩어카운트 상품인 ‘굿모닝 골드랩’을 선보인다. ‘굿모닝 골드랩’의 최저가입금액은 3000만원, 계약기간은 기본 6개월이다.

수수료는 주식의 경우 분기별로 1억원 이하 0.8%, 1억원 초과∼5억원 0.7%, 5억원 초과 0.6%가 적용된다. 펀드 및 채권, 예수금은 분기 0.025%의 수수료가 적용된다.

가입 금액에 따라 골드랩(3000만원 이상)과 프리미엄랩(5억원 이상)으로 나뉘며 프리미엄랩의 경우 최상위 고객에게 제공되는 특별 서비스를 함께 받을 수 있다.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