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동정]백위열 나사렛대 총장 등

  • 입력 2002년 9월 18일 17시 50분


◇백위열(白偉烈) 나사렛대 총장은 19일 오후 2시 천안 쌍용동 소재 ‘삼일육아원’을 방문해 원생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한다.

◇국민대(총장 정성진·鄭城鎭)는 19일 오후 2시 본부관 학술회의장에서 심영섭 영화평론가 겸 임상심리전문가를 초빙해 ‘사회문화적인 현상으로서의 영화 읽기’를 주제로 목요특강을 연다.

◇송재훈(宋在焄) 성균관대 의대 삼성서울병원 감염내과 교수는 미국 메이요클리닉과 미국임상미생물학회(ICAAC)의 초청으로 20∼28일 미국을 방문, 미네소타와 샌디에이고에서 ‘항생제 내성의 세계적 위기-현황과 대책’ ‘병원에서의 항생제 내성 문제’ 등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한다.

◇홍승용(洪承湧) 인하대 총장은 22, 23일 중국 샤먼(廈門)시 국제콘퍼런스센터에서 유엔개발계획(UNDP) 국제해사기구(IMO) 등이 공동 주최로 개최하는 국제 해양·연안분야 최고관리자 세미나에서 ‘해양부의 구축 대한민국의 사례를 중심으로’에 관한 주제발표를 한다.

◇하진규(河珍圭) 한국건설기술연구원장은 23∼27일 브라질 이구아수시에서 열리는 제70차 국제대댐학회 연차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23일 출국한다.

◇전문직여성클럽 한국연맹(회장 조금자)은 24일 오후 3시 서울여대 영상세미나실에서 ‘여대생의 취업과 효과적인 경력관리’를 주제로 여대생 취업지원 특별강연회를 연다. 02-704-2284

◇한국청소년상담원(원장 이혜성·李惠星)은 25일 오후 1시반 한국언론재단 기자회견장에서 ‘폭력가정의 아이들’을 주제로 특수상담사례 발표회를 갖는다. 02-2253-9972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권병현·權丙鉉)은 18일 추석을 맞아 경기 안산시 고향마을에 거주하고 있는 영주귀국 사할린동포 500가구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남신(李南信) 합참의장은 18일 추석을 앞두고 서울 강동구 천호동 ‘명진보육원’을 방문해 원생들을 격려하고 위문금과 위문품을 전달했다.

◇한국국제협력단(총재 민형기·閔形基)은 18일 한국전력공사와 해외사업정보교류 및 해외조직망의 공동이용 등에 대한 양 기관간 업무 협조 약정을 체결했다.

◇단국대(총장 이용우·李庸友)는 18일 루이스 페르난도 아발로스 주한 파라과이 대사와 프랭클린 에스피노사 주한 에콰도르 대사를 초빙교수로 임명해 2학기부터 서울캠퍼스 학부 교양강좌인 ‘라틴 아메리카의 정치경제’의 공동진행을 맡도록 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