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휴먼컴, 삼보컴퓨터 XML 프로젝트 수주

  • 입력 2001년 7월 12일 12시 50분


XML 전문 업체인 휴먼컴은 삼보컴퓨터 관계사인 TG UBase의 기술문서 XML 데이터베이스(DB) 구축작업을 맡게 됐다고 12일 밝혔다. 휴먼컴은 이 DB를 웹에서도 볼 수 있도록 XML 온라인 시스템도 제공할 계획이다.

TG UBase의 기술문서는 컴퓨터와 주변기기의 제품정보 및 고객과 기술요원의 A/S정보에 대한 것으로 A4용지 약 5만 페이지 분량이다.

휴먼컴은 자체 개발한 XML 에디터 '엑스트림2000'과 XML DB 관리 툴인 '엑스트림RM'을 활용, 기존 HTML 기반의 기술 문서를 XML 문서로 변환해 DB를 구축하게 된다.

또 삼보컴퓨터의 고객 데이터를 재정비해 고객 맞춤정보 서비스인 ‘마이페이지’를 개발하고, 이메일 마케팅 솔루션인 ‘아임콤’을 제공한다.

휴먼컴측은 “이번 프로젝트는 순수 XML 기반의 온라인 시스템”이라며 “XML DB 구축에서부터 XML 웹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요소 기술들을 자체 개발 솔루션으로 공급한다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박종우<동아닷컴 기자>heyu@donga.com

TG UBase의 기술문서는 컴퓨터와 주변기기의 제품정보 및 고객과 기술요원의 A/S정보에 대한 것으로5만 페이지 분량이다.

휴먼컴은 자체 개발한 XML 에디터 ‘엑스트림2000’과 XML DB 관리 툴인 ‘엑스트림RM’을 활용, 기존 HTML 기반의 기술 문서를 XML 문서로 변환하여 DB로 구축하고 인터넷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온라인 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또 삼보컴퓨터의 고객 데이터를 재정비하여 고객 맞춤정보 서비스인 ‘마이페이지’를 개발하고, 이메일 마케팅 솔루션인 ‘아임콤’을 제공, 캠페인 관리와 마케팅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이에 따라 TG UBase는 콜센터에서 고객이 원하는 문의 사항에 대한 제품 정보를 최단시간에 검색할 수 있고 효과적인 고객관리 및 이메일 마케팅이 가능하게 된다. 또 향후 기술 문서 DB를 모바일 솔루션과도 연계할 수 있어 언제 어디에서나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품 정보를 찾아볼 수 있게 된다.

휴먼컴측은 “이번 프로젝트는 순수 XML 기반의 온라인 시스템”이라며 “XML DB 구축에서부터 XML 웹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요소 기술들을 자체 개발 솔루션으로 공급한다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8월 말 구축 완료될 예정이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