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김용길 장편소설 '금인' 외

  • 입력 2001년 6월 22일 18시 35분


◇문학예술

▽금인

김용길 장편소설 명상

한글 창제에 얽힌 숨겨진 이야기를 담은 장편소설. 성삼문 김시습의 스승인 김알의 파란만장한 일생을 통해 한국 중국 상고사의 비밀을 흥미진진하게 풀었다. 7500원.

▽언어는 자유의 마지막 보루다

하인리히 뵐 지음 미래의창

독일 참여문학의 대표자이며 노벨상 수상자인 뵐의 1963년 프랑크푸르트대 문예창작이론 강의 에세이. 풍자 유머 독설로 인간주의 미학의 창작정신을 밝힌다. 9000원.

▽프리다 칼로 & 디에로 리베라

르 클레지오 지음 다빈치

페미니즘 미술을 대표하는 멕시코 여성화가 칼로와 한때 남편이었던 벽화미술 운동의 기수 리베라의 혁명과 예술 그리고 사랑이야기. 1997년 번역본보다 칼로 작품이 대거 실렸다. 1만8000원.

▽러시아 문화예술-천년의 울림

이덕형 지음 성균관대출판부

성 바실리성당, 성자들의 이콘, 루뷸로프의 삼위일체, 톨스토이와 체홉… 러시아 문화의 뿌리와 그 결실을 입체적으로 종합 정리한 문화서. 2만9000원.

◇인문 사회

▽불교미술을 보는 눈

김영재 지음 사계절

불교의 교리적 이해와 실천적 체험을 바탕으로 한 해설을 통해 불교를 모르는 이들이 불교미술을 이해할 수 있도록 접근 방법을 제시. 1만6000원.

▽세계관 충돌과 한말 외교사, 1866∼1882

김용구 지음 문학과지성사

예(禮)에 입각한 중국 중심의 동아시아 질서와 공법에 기초한 서구 중심적 세계질서가 충돌했던 19세기 후반의 국제관계를 고찰한 연구서. 1만8000원.

▽주자어류

주희 지음 소나무

성리학을 집대성한 송나라의 주희(朱熹)가 제자들과 나눴던 학문적 대화를 엮은 ‘주자어류(朱子語類)’ 중 1∼13권의 완역본. 4만8000원.

▽부활하는 군단 1, 2

웨난 지음 일빛

진시황릉에서 발견된 병마용갱(兵馬俑坑)에 대한 고고학적 연구 성과를 토대로 2200여 년 전 진나라의 역사를 재구성. 각권 1만2800원.

▽마르크스 평전

프랜시스 윈 지음 푸른숲

영국 ‘가디언’지 칼럼니스트인 저자가 신이 돼 버린 마르크스를 강렬한 정신을 지녔으면서도 괴팍하고 모순적이며 약점이 많았던 인간으로 복원했다. 2만원.

◇경제 과학

▽모브

사이먼 가필드 지음 웅진닷컴

18세의 청년 윌리엄 퍼킨이 말라리아 치료제를 연구하던 중 우연히 발견한 화합물 모브. 물에 녹이면 보랏빛이 나는 이 염료가 화학의 역사를 바꾼 이야기. 8000원.

▽클릭! 이브 속으로

페이스 팝콘 외 지음 21세기북스

이제 여성은 과거 어느 때보다 큰 경제력을 가지게 되었다. 여성에게 접근하기 위한 브랜드변신법은 무엇일까? 트렌드 전문가 팝콘이 밝히는 여성 트렌드 전략 보고서. 1만2000원.

▽돌고래와 함께 수영을

코니 글레이저 외 지음 시아출판사

‘오늘날 기업과 사회에서 성공하는데 필요한 특성들은 여성들의 특성과 일치한다.’ 상어로 상징되는 남성방식이 아니라 상대 존중의 여성방식을 통해 성공하기를 조언. 1만원.

▽혼의 경영

오니쓰카 기하치로 지음 청림출판

일본의 세계적인 스포츠 기업 아식스의 창업자인 오니스카 회장의 인생철학과 경영철학을 소개. 이윤의 추구보다 기업이념의 추구가 중요함을 역설. 1만원.

◇실용 기타

▽천천히 늙기

최국주 등 지음 삶과꿈

의사 세 명이 제안하는 중장년층의 건강생활 노하우. 갱년기 증상에서부터 대머리, 구취, 피부암까지 나이들어 발생하기 쉬운 질병을 폭넓게 다뤘다. 7500원.

▽클릭, 인터넷 취재

강성철 지음 커뮤니케이션북스

기자들을 위한 정보 활용 안내서. 기자들에게 필요한 문헌 자료와 인터넷, CD롬, 데이터베이스 활용법을 상세히 소개. 1만6000원.

▽자유로운 여성이 되라

오죠 라즈니쉬 지음 지혜의나무

명상가 라즈니쉬의 여성성에 대한 사색. 내면으로 들어가 자기 안의 남성성과 여성성을 조화시키기 권한다. 9800원.

▽김진국과 같이 배우는 와인의 세계

김진국 지음 가림출판사

현직 소믈리에 (와인 감식 추천가)가 알려주는 와인 마스터를 위한 입문서. 국가별 와인 특성,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장소, 다른 음식과의 조화법 등을 소개. 3만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