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침실 분위기 한단계 업그레이드

  • 입력 2001년 5월 10일 11시 26분


◇ 평범한 건 싫다! 침실 분위기 한단계 업그레이드 - 인스턴트 침대 헤드

침실을 칙칙하게 만드는 원인 중의 하나는 어두운 색상의 낡은 침대. 침대를 새로 구입하기가 부담스럽다면 낡은 침대 헤드를 떼어내고 주부가 직접 만든 침대헤드로 바꾸어 보자. 우리 집 침실 분위기를 180。 바꿔주는 아이디어 8가지.

▽ 원통 모양의 쿠션을 이용하세요

솜을 넣은 둥글고 긴 쿠션을 이용하거나 스펀지를 둥글게 만 후 침구와 어울리는 패브릭으로 주머니를 만들어 넣어준다. 끝부분은 매듭을 만들지 않고 길게 늘어뜨리는 것이 더욱 멋스럽다.

▽ 커다란 베개와 색색의 쿠션을 놓으세요

침대 헤드 없이 커다란 베개와 쿠션으로 장식했다. 사용하는 베개보다 큰 사이즈의 베개를 헤드 대신 놓고 작은 사이즈의 색색 쿠션을 놓아 장식한다. 벽이 썰렁하게 느껴진다면 액자 장식으로 포인트를 주면 된다.

▽ 좌식 침대에 어울리는 젠 스타일의 침대 헤드

낮은 침대라면 천을 늘어뜨려 젠 스타일의 침실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도 좋은 방법. 봉을 달고 침대시트와 어울리는 천을 늘어뜨려 동양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침실로 연출했다. 늘어뜨린 천의 밑단에 비즈나 술 장식을 해주어도 좋다.

▽ 두꺼운 스펀지를 이용해 헤드를 만드세요

두꺼운 스펀지를 침대의 가로 너비에 맞춰 준비한다. 스펀지의 정확한 치수를 잰 후 원하는 천으로 커버를 만들면 된다. 단추와 파이핑 장식을 해주면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릴 수 있고 지퍼를 만들어 놓으면 세탁하기 쉬워 좋다. 침대 시트에 맞는 커버를 몇장 준비해두면 항상 색다른 침실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 낡은 침대 헤드를 화사한 천으로 커버링 했어요

기존의 침대 헤드가 버리기 아깝다면 그 위에 천을 씌워 주는 것만으로 간단하게 변신시킬 수 있다. 화사한 색상으로 꽃무늬 등의 프린트가 강한 천을 이용하는 것도 색다르다. 이럴 경우 침구는 화이트나 베이지 등 옅은 색상이 잘 어울린다.

▽ 아이방에는 긴 침대헤드가 실용적이에요

어린아이의 침대라면 실용적이고 안전을 고려한 침대 헤드를 만들어 보자. 스펀지를 적당한 높이의 세로 한 면을 제외한 침대 둘레만큼 준비한다. 스펀지에 천을 씌운 후 침대 전체에 돌려준다. 아이들이 침대 위에서 자거나 놀 때 벽에 부딪쳐도 다치지 않아서 좋다.

▽ 직접 만든 액자를 이용했어요

침대 헤드를 떼어내고 썰렁한 벽면에 직접 만든 액자를 걸어 장식하는 것도 아이디어. 액자는 우드락을 이용해 프레임을 만들고 안에는 꽃무늬 천으로 장식했다. 화사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 우드락을 이용해 만든 아이방 침대 헤드

싫증을 잘 내는 아이방에는 우드락을 이용해 재미있는 침대 헤드를 만들어 분위기를 자주 바꾸어주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 두꺼운 우드락에 구멍을 뚫고 천을 씌우면 쉽고 재미있는 침대 헤드가 만들어진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가 그려진 패브릭을 이용해도 좋다.

<여성동아 2001년 5월호>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