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혜진의 i쇼핑]명함, 완성된 형태 미리 보고 주문 '장점'

  • 입력 2001년 4월 26일 18시 36분


코멘트
Q : 회사에서 영업을 담당하고 있어 명함을 많이 사용합니다. 명함디자인이 다양하고 가격도 저렴한 인터넷 사이트를 찾고싶어요. (부천시 H 중고자동차 직원)

사이트도메인
명함나라www.stickernara.com
명함천국www.ecard21.com
카드위즈www.cardwiz.co.kr
30원www.30won.com
스티커즈www.stikerz.co.kr

A : 업무용 명함을 만들 땐 보통 인쇄소에 팩스를 보내서 주문하곤 합니다. 하지만 요즘 인터넷 명함가게에선 직접 만든 컴퓨터파일을 보내 주문할 수 있어요. ‘명함나라’나 ‘명함천국’ 같은 곳이죠. 워드프로세서로 명함파일을 만들어놨다가 필요할 때마다 보내주면 디자인비용이 안들어서 비용이 절약됩니다. 제작기간도 빠르고요. ‘명함나라’의 제작비용은 양면코팅명함 500장에 8000원 수준으로 배송료는 따로 추가됩니다.

‘명함천국’에선 배경사진과 서체고르기, 글자위치 옮기기 등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어요. 완성된 형태의 명함을 인터넷상에서 미리 보고 주문할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자동차 영업사원이라면 여러 자동차 그림중에서 맘에 드는 것을 골라 명함 배경화면으로 쓸 수 있답니다.

조금 비싸더라도 고급명함을 원하시면 ‘카드위즈’에 가보세요. 격자무늬 엠보싱이 있는 수입용지 등 고급스러운 명함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명함뿐만 아니라 청첩장, 스티커, 전단 등 인쇄에 관한 모든 것을 취급합니다.

한번 보면 잊혀지지 않는 독특한 명함은 어떨까요? ‘30원’에 가면 패션명함부터 사진명함, 별자리명함, 캐릭터명함, 커플명함, 띠명함 등 톡톡튀는 명함들이 많답니다. 여러 샘플중에서 원하는 디자인을 골라 주문하면 됩니다. 가격은 한면을 컬러로 인쇄할 때500장에 1만4000원 수준.

10대들이 좋아하는 스티커명함은 ‘스티커즈’를 방문해 보세요. 깜찍한 캐릭터에 이름과 연락처가 적힌 스티커명함은 어린이들 선물로도 인기랍니다. 가격은 1세트에 4400원으로 예쁜 커버에 A4용지 2매 분량의 스티커가 들어있어요. 이름이 인쇄된 스티커의 경우 A4용지 한 장에 들어가는 스티커수는 26조각 정도. 4세트 넘게 주문할 땐 1세트 3000원으로 가격이 낮아집니다. 신용카드뿐만 아니라 휴대전화요금으로도 결제할 수 있어 편해요.

<정보검색전문기자>hjkwo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