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프로야구]박찬호 시즌 2승 달성 상보

  • 입력 2001년 4월 8일 11시 09분


박찬호가 2회 샌프란시스코 타선을 향해 힘차게 공을 뿌리고 있다.
박찬호가 2회 샌프란시스코 타선을 향해 힘차게 공을 뿌리고 있다.
▼1회초 샌프란시스코 공격

1번타자 머레이 볼카운트 2-3에서 볼넷을 골라 출루. 2번타자 라몬E. 마르티네즈 삼진때 1루주자 2루도루시도. 하지만 포수 채드 크루터의 정확한 2루송구로 태그아웃. 3번타자 베리 본즈의 평범한 2루땅볼을 LA다저스 마크 그루질라넥이 뒤로 빠트려 2사 1루. 4번 제프 켄트 유격수 송구에러로 출루해 2사 1-2루. 5번 JT스노우 1-2루간 땅볼 아웃으로 공수교대.

▼1회말 LA다저스 공격

샌프란시스코는 ‘에이스’이반 에르난데스가 선발 등판했다. 통산 성적은 53승50패 방어율 4.27

1번타자 톰 굿윈 1루땅볼 아웃. 2번타자 마크 그루질라넥 유격수 땅볼 아웃. 3번타자 게리 셰필드 좌익수 플라이아웃. 에르난데스는 공7개로 1회를 가볍게 마감했다.

▼2회초 샌프란시스코 공격

선두타자 아만도 리오스 스트레이트 볼넷으로 걸어나가 무사 1루. 7번타자 러스 데이비스 박찬호의 몸쪽직구를 받아쳐 가운데 담장을 살짝 넘어가는 2점홈런을 날려 샌프란시스코가 2-0으로 리드. 박찬호 연속이닝 무실점기록 33이닝에서 끝. 8번타자 바비 에스타렐라 삼진.9번타자 투수 에르난데스 2루땅볼 아웃.1번타자 머레이 중견수 플라이아웃으로 공수교대.

▼2회말 LA다저스 공격

선두타자 4번 숀 그린 우중간을 살짝 넘어가는 솔로 홈런을 쳐 LA다저스가 1-2로 추격. 백투백!(back to back).5번타자 에릭 캐로스도 좌중간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아치를 그려 순식간에 2-2 동점을 만들었다. 6번타자 크리스 도넬스 유격수 땅볼 아웃. 7번 채드 크루터 1루땅볼 아웃 돼 2아웃. 8번 알렉스 코라 우익수 플라이아웃으로 물러나 공수교대.

▼3회초 샌프란시스코 공격

선두타자 라몬E. 마르티네즈 유격수 땅볼아웃. 3번 베리본즈 2루땅볼 아웃.4번타자 제프켄트 우익수 플라이 아웃. 박찬호는 2회 데이비스에게 2점홈런을 허용한 뒤 6타자를 연속 범타로 처리하며 안정을 찾아가고 있다.

▼3회말 LA다저스 공격

선두타자 박찬호 투수땅볼 아웃.1번타자 톰 굿윈 우익수 앞에 떨어지는 안타로 출루. 홈~런!!. 하루전 2개의 홈런을 치는 등 절정의 타격감을 유지하고 있는 2번타자 마크 그루질라넥이 좌중간담장을 넘어가는 역전 2점포를 터트렸다.시즌 4호째. LA다저스는 그루질라넥의 2점홈런으로 4-2 리드를 잡았다.

3번타자 게리 셰필드 우익수 플라이웃. 홈~런!! 좌타석에 등장한 4번타자 숀그린은 우중간을 넘어가는 연타석 솔로홈런을 쳐 점수차를 3점으로 벌였다.전날까지 타율 2할5푼 1타점의 초란한 성적으로 중심타선 역할을 하지 못했던 그린은 오늘 시즌1,2호 홈런을 치며 타격감을 완전히 회복한 느낌이다. 5번타자 에릭 캐로스는 내야땅볼 아웃 돼 공수교대.

▼4회초 샌프란시스코 공격

선두타자 JT 스노우 내야 땅볼 아웃.6번타자 아만도 리오스 풀카운트에서 중전안타로 출루했다.샌프란시스코의 2번째 안타. 박찬호는 4회까지 직구 최고구속 154km의 빠른볼을 구사하고 있다.7번타자 러스 데이비스 삼진. 박찬호는 2회 홈런을 맞았던 데이비스에게 볼카운트 2-2에서 떨어지는 변화구로 헛스윙을 유도했다. 8번타자 바비 에스타렐라 좌전안타. 2사 1루. 9번타자 에르난데스 투수 땅볼 아웃. 공수교대. 박찬호는 4회까지 투구수 61개에 안타3, 볼넷2개로 2점을 허용했다. 삼진은 3개.

▼4회말 LA다저스 공격

선두타자 크리스 도넬스는 좌측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홈런을 쳐 점수차를 4점으로 벌였다.LA자저스의 6-2 리드. LA다저스는 6점을 모두 홈런으로 얻어내며 장타력을 과시하고 있다. 6번 채드 크루터는 몸에 맞는 공, 7번 알레스 코라는 볼넷으로 걸너나가 무사 1,2루. 박찬호가 3루쪽으로 보내기 번트를 성공시켜 LA다저스는 1사 2,3루의 득점찬스를 잡았다. 1번타자 톰 굿윈 행운의 안타.굿윈이 친 내야를 살짝 벗어나는 빗맞은 타구가 좌익수와 중견수가 못미치는 지점에 떨어져 주자가 모두 홈인했다. 8-2. 굿윈은 2루에 안착. 샌프란시스코는 투수를 에런 풀츠로 교체했다. 2번타자 마크 그루질라넥 3루땅볼 아웃돼 2사 2루. 3번 게리 셰필드 볼넷으로 걸어나가 2사1,2루의 득점찬스. 하지만 4번타자 숀 그린은 삼진으로 물러나 LA다저스는 추가득점에 실패했다. 공수교대.

▼5회초 샌프란시스코 공격

선두타자 캘빈 머레이 스트레이트 볼넷. 박찬호는 1,2회에 이어 3번째 선두타자를 보렌승로 출루시켰다. 경기전 많은 비가 내린 LA현지의 날씨가 다소 쌀쌀해(경기시작전 13도) 손이 곱은 박찬호가 제구에 애를 먹는 듯. 2번 라몬E.마르티네즈타석때 1루주자 머레이가 2루도루에 성공해 샌프란시스코는 무사 2루의 득점찬스를 잡았다. 마르티네즈는 박찬호와 2-3 풀카운트까지 가는 신경전끝에 볼넷을 골라 출루했다. 타석에는 박찬호로부터 통산 4개의 홈런을 뽑아낸 ‘천적’베리 본즈.메이저리그 최초로 통산 500홈런-500도루에 도전중인 본즈를 상대로 박찬호는 1루땅볼을 유도하는 노련함을 보였다. 4번타자 제프 켄트 중견수 희생플라이때 3루주자 홈인해 샌프란시스코는 3-8로 추격했다. 2루주자는 3루까지. 5번타자 JT스노우 좌전안타때 3루주자도 홈을 밟아 샌프란시스코는 한점을 더 만회했다. 2사1루. 6번타자 아만도 리오스는 우측펜스를 맞추는 2루타를 쳐 2사 2,3의 추가득점찬스를 만들었다. 하지만 7번타자 러스 데이비스가 박찬호에게 스탠딩삼진으로 물러나 더 이상 점수를 뽑아내지 못했다.

▼5회말 LA다저스 공격

에릭 캐로스 유격수 땅볼아웃.크리스 도넬스 투수앞 땅볼아웃.채드 크루터 중견수 플라이 아웃으로 공수교대.

▼6회초 샌프란시스코 공격

LA다저스 선발투수 박찬호가 물러나고 멧 허지스가 구원등판했다. 바비 에스텔라 삼진.애론 풀츠 투수앞 땅볼아웃. 캘빈 머레이 삼진아웃으로 공수교대.

▼6회말 LA다저스 공격

선두타자 알렉스 코라 포수 땅볼아웃.필 하이애트 우전2루타. 톰 굿윈 중전안타로 무사 2,3루.샌프란시스코는 구원투수 애론 풀츠를 강판시키고 팀 워렐을 마운드에 올렸다.

2번 마크 그루질라넥의 좌익수 앞에 안타. 2,3루 주자 여유있게 홈에 들어왔다. 그루질라넥은 오늘 4타점. 10-4로 다저스 리드.

1사 주자 1루에서 중심타선 가운데 아직 홈런을 기록하지 못하고 있는 게리 세필트가 타석에 들어섰다.

1루주자 도루 성공, 세필드는 삼진. 2사에 주자 2루.

연타석 홈런을 기록한 숀 그린이 장타를 의식한 듯 큰 스윙으로 2스트라이크 1볼에서 제 4구를 맞고 있다.

4구도 볼. 5구 역시 큰 스윙으로 삼진. 잔루 2루.

▼7회초 샌프란시스코 공격

티몬E 마르티네즈의 타구를 숀그린이 어렵게 잡아 우익수 플라이 아웃시키고 3번 베리 본즈가 타석에 들어섰다.

베리 본즈는 담장을 넘길 듯한 큰 타구를 세필드가 펜스 바로 앞에서 잡았다.

4번 타자 제프 켄트 좌익수 앞에 깨끗한 안타. 팀의 6번째 안타를 기록했다.

5번 제이티 스노우, 2사에 주자 1루. 좌익수 앞의 안타성 타구를 판단이 빠른 세필드가 무난히 잡아 공수교대.

▼7회말 LA다저스 공격

홈런을 하나 기록하고 있는 에릭 케로스 타석. 투수앞 땅볼로 1아웃.

6번 투수 허지스가 타석에 들어섰다. 오른손 투수지만 타석에는 왼쪽 타석에서 자리를 잡았다. 삼진으로 물러났다.

오늘 2타수 무안타를 기록하고 있는 포수 채트 크루퍼, 변화구에 삼진.

공수 교대. 박찬호의 2승은 점점 더 굳어지고 있다.

▼8회초 샌프란시스코 공격

6번 아만도 리오스, 방망이가 부러지면서 2루수 정면으로 날아가는 공. 아웃.

7번 데이비스 유격수 땅볼 아웃.

8번 에스텔라 삼진.

▼8회말 LA다저스 공격

선두타자 알렉스 코라 삼진.

필 하이아트, 팀 굿윈도 2루수 땅볼 아웃.

▼9회초 샌프란시스코 공격

대타 베니트 산티아고 좌익수 플라이 아웃. 1아웃.

연속 대타로 노장 샨 더스틴이 오른 쪽 타석에 들어섰다. 중견수 정면 플라이 아웃.

아웃 카운트 하나면 박찬호 2승 확실.

마르티내즈 유격수 땅볼로 아웃. 경기 종료.

박찬호 2승.

최용석·박해식·최건일/동아닷컴기자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