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일본 역사왜곡 반대 "사이버시위시작"

  • 입력 2001년 3월 31일 09시 34분


일본의 역사왜곡에 반대하는 한국 네티즌들의 대규모 사이버 시위가 31일 오전 9시부터 시작됐다.

네티즌들은 이날 하루동안 5차례에 걸쳐 역사교과서 왜곡문제와 관련이 있는 일본 문부과학성 등 6개 정부 부처나 기관에 대해 사이트를 마비시킬 정도의 집중 접속을 시도할 계획이다.

사이버 시위의 목표는 일본 문부성과 산케이신문, 자민당, 극우단체 '새 역사 교과서를 만드는 모임', 홋카이도 의회, 출판사인 후소오사 등이다.

네티즌들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3시간 간격으로 5차례 동안 공격대상 사이트에 접속해 각각 30분씩 키보드의 'F5버튼'을 누르거나 화면상의 '새로고침'을 클릭해 서버의 작동을 어렵게 할 계획이다.

또 네티즌들은 사이버 시위 대상 사이트에 歷史歪曲 敎科書 檢定 通過 反對!!(역사왜곡 교과서 검정 통과 반대!!)라는 문구도 게재할 예정이다.

전문가들은 약 150만명의 네티즌이 동시에 'F5버튼'을 누르거나 화면상의 '새로고침'을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의 서버가 완전히 다운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달초부터 일부 국내 사이트의 게시판을 통해 전파된 '작전계획'은 순식간에 PC통신을 비롯한 대부분의 인터넷 사이트로 확산됐다. 일부 사이트에는 자동으로 일본사이트를 공격하는 프로그램까지 올려져 있다.

이들은 "한국은 자진해서 일본과 합병했다는 왜곡된 내용이 모든 일본 교과서에 실릴지도 모른다. 역사왜곡 일본 중등교과서 검정통과에 반대하는 총궐기를 제안한다"라는 격문을 게재했다.

이에 대해 사이버 시위 대상으로 선정된 산케이신문 등 일본내 기관 등은 외무성 등 관계기관에 대책마련을 요구했으며, 일본 경시청도 사이버상에서의 경계를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산케이신문사 관계자는 지난 29일 외무성을 방문해 "사이버 공격이 구체적으로 실행될 경우 이는 분명한 업무방해"라면서 "문부성까지 공격하는 이번 시위는 국가적인 문제"라고 항의하기도 했다.

이러한 시위에 대해 일본 외무성은 "불특정 다수가 벌이는 행동에 대해 한국정부에 조치를 요구할 수 없다"면서 "하지만 실제 손해가 발생할 경우 한국정부와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건일<동아닷컴 기자> gaegoo99@donga.com

1. "역사적 사실과 부합하는 한 검정을 통과시킬 수 밖에 없다"

∵ 검정기관.. 문부과학성 (http://www.mext.go.jp)

2. "자학 아닌 신화의 역사로 돌아가자! 반대하는 놈들? 매장해버리면 돼!"

∵ 극우 경향.. 산케이신문 (http://www.sankei.co.jp/)

3. "대동아전쟁은 아시아 해방전쟁이다"

∵ 툭하면 망언을 일삼는.. 집권 자민당 (http://www.jimin.or.jp)

4. "일본의 청소년들아, 황국신민을 향하여.. 뒤로.. 돌앗!!"

∵ 역사왜곡 극우단체.. 새 역사... 모임 ( http://www.tsukurukai.com)

5. "극우 교과서는 우리가 맡아 출간한다"

∵ 산케이신문 계열출판사... 후소오사 (http://www.fusosha.co.jp)

6. "주변국 배려? 눈치보지 말고 밀어붙여!"

∵ 근린조항 폐지청원.. 홋카이도 의회 (http://www.gikai.pref.hokkaido.jp)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