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MBC<길모퉁이>外

입력 2001-03-15 18:36수정 2009-09-21 02:3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길모퉁이<드라마·MBC 밤9·55>▼

2부작 특집 드라마. 한 중년 여성이 치매에 걸려 가족들에게 준 비극적 아픔과 상처를 극복하는 과정을 그렸다. 50대 초반의 경희(고두심)는 어느날 부터인가 자신도 모르게 오줌을 싸기 시작한다. 이약 저약을 함부로 남용한 나머지 뇌에 산소가 전달되지 않아 치매에 걸린 것이다.

▼기분 좋은 밤<오락·SBS 밤9·55>▼

‘결혼할까요?’에 개그맨 유재석이 등장한다. 기획사 대표를 맡고있는 이지적인 외모에 세련미 넘치는 여자 주인공이 유재석의 마음을 노크한다. 뉴욕 특집 2탄 ‘랭크특급’은 한국과 뉴욕 신세대의 사랑방정식을 비교한다. 남자친구의 과거를 알았을때 여자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들어본다.

▼시네마 천국<교양·EBS 밤10·50>▼

영화에 반영된 신화들을 집중조명한다. 원형적인 신화 속의 인물들은 세월이 흐르면서 문학과 연극 영화를 통해 재현되고 있다. ‘스타워즈’ ‘페이스 오프’ ‘트루먼 쇼’ 등의 영화를 중심으로 신화와 영화의 관계를 살펴보고, 신화의 시각에서 재해석하는 시간을 갖는다.

▼영화특급―사보타지<영화·SBS 밤10·55>▼

마크 다카스코스, 캐리 앤 모스 주연. 마이클 비숍 중위는 보스니아 내전때 인질 구출 임무를 띠고 현장에 투입된다. 그러나 같은 편 동료였던 셔우드가 비숍을 해치려한다. 비숍은 2년간 병원에서 보낸 후 사설 경호원이 되지만, 자신의 고용주가 셔우드에게 암살 당한다.

▼좋은 나라 운동본부<교양·KBS1 오후7·35>▼

월드컵 공동 개최국 일본을 찾아 교통 문화를 점검한다. 이번 주는 한 일간 스쿨존 교통질서를 비교분석한다. 또한 일본 시츠오카 경기장의 전략을 분석한다. ‘베스트 친절 시민을 찾아서’는 일본인 모녀가 추천한 남대문 가죽집 김성룡씨를 찾아 나선다.

▼멋진 친구들<시트콤·KBS2 밤9·15>▼

회사에 출근한 재석은 책상이 국장실로 옮겨졌다는 소리를 듣고 망연자실 한다. 재석이 국장과 한방에서 일을 도우며 생활하게 됐다고 하자, 나머지 사람들은 국장 방에선 무슨일이 일어나는지, 국장이 자신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등을 꼬치꼬치 캐묻기 시작한다.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