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추천사이트]'단풍의 계절' 등산 사이트

  • 입력 2000년 10월 8일 18시 36분


▼국내▼

▽OK Mountain

(www.okmountain.com)

가을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는 ‘억새 산행 5선’을 소개하는 산악포털사이트다. ‘국내 산’ 코너에서는 전국 17개 국립공원과 33개 명산의 등산코스와 교통편 안내 등을 고해상도의 지형도와 함께 볼 수 있다. 전국지도에서 원하는 지점을 선택해 산행정보를 찾을 수 있고 산 계곡 봉우리의 이름을 키워드 검색으로 찾을 수도 있다.

‘테마여행’과 ‘테마산행’ 코너는 생태기행, 옛길 걸어넘기, 강변기행, 오지의 산, 꽃산행, 알려지지 않은 산 등 다양한 코너로 구성돼 있다. ‘백두대간’ 코너는 백두대간 전구간의 지도 고도표 산행종주기 등을 싣고 있다.

‘OK광장’에선 등산인의 커뮤니티 활동이 활발하다. 등산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교류할 수 있고 산행동지를 구할 수도 있다. 등산상식, 장비, 등산과 날씨, 등산 용어, 산행 응급조치 등 종합 산악자료실도 운영한다.

▽한국의 산하

(mountains.new21.net)

가족 또는 연인과 산을 찾고자 하는 아마추어 등산인을 위한 사이트. 산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실제 산행을 통해 얻은 알찬 정보가 가득하다. ‘명산/근교산’ 코너에서는 880여개의 산을 가나다순, 지역별, 높이별로 분류해 놓았다. ‘등산교실’ ‘초보자길잡이’ ‘테마여행’ 등 다채로운 메뉴가 준비돼 있다.

▽박영춘의 산행정보

(www.gosan21.net)

평생 600개 산 등반 목표를 갖고 있는 현직경찰관이 운영한다. 운영자가 올랐던 261개의 산 중 172개의 산을 소개. 직접 제작한 사진과 지도, 교통편과 명소 안내 등이 올라 있다. ▽산야로(www.sanyaro.com)

17개 국립공원 안의 등산로 정보를 제공한다. 각 등산로별로 하산로, 식수 등 비교적 상세한 코스정보를 알려주며 산행 난이도를 평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상청의 ‘올가을 단풍 예상일’ 발표를 소개하고 있으며 ‘가을산행’과 ‘온천산행’ 등의 코너도 들러볼만 하다.▽한국의 국립공원(www.npa.or.kr/kor/parks/parks…main.asp)

국립공원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지도에서 가고싶은 국립공원 위치를 누르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한다. 명산의 탐방로와 등산로 안내, 지도, 주변관광지, 교통 및 숙박 안내 등을 제공한다. 인터넷을 이용해 편의시설 사전예약도 할 수 있으며 1주일간의 날씨정보도 링크돼 있다.

(자료제공〓엠파스·www.empas.com)

▼해외▼

▽마운틴존

(www.mountainzone.com)

등산에 관한 모든 것을 모아놓은 등산포털사이트. 산악등반에 관한 최신 뉴스를 비롯하여 전문작가들이 찍은 사진, 전문가 인터뷰, 무료 스크린세이버, 전문용어집에 이르기까지 볼거리가 풍부한 사이트다. ‘에베레스트에 대한 모든 것’에선 97년부터 현재까지의 에베레스트 등반기가 사진과 함께 수록돼 있으며 유명등반가들의 이야기가 소개돼 있다. 등산외에도 스노우보드, 스키, 산악자전거, 모험등반 등 산악레포츠에 대한 정보가 풍부하며 쇼핑몰도 운영한다.

▽웹클라이밍

(www.webclimbing.com)

멀티미디어 자료가 돋보이는 등산전문사이트. 뉴스와 경매서비스를 비롯하여 슬라이드쇼, 카툰, 사진, 관련 비디오와 포스터, 포럼, 채팅, 전자카드 스크린세이버 등 다채로운 내용을 제공한다. 등산 애호가들을 위한 커뮤니티 서비스가 돋보인다.∇프리클라이밍(www.freeclimbing.com)〓등산관련 사이트들을 주제별로 분류하여 링크해놓은 등산전문 디렉토리. 지역별 등산안내 사이트를 비롯하여 건강, 멀티미디어, 각종 이벤트 등 등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한 곳에서 얻을 수 있다. 사진검색기능과 전문서적안내, 최신소식을 보내주는 뉴스레터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권혜진기자>hjkwo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