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쏭달쏭 골프룰]분실구 선언 새볼 드롭땐?

  • 입력 2000년 3월 5일 21시 15분


▼질문▼

분실구로 선언한 뒤 새 볼을 드롭한 이후 우연히 5분간의 볼수색 시간 이내에 최초의 볼을 찾았을 때 처리방법은?

▼답변▼

드롭한 볼을 버리고 최초의 볼로 플레이할 수는 없다. 드롭한 볼은 이미 인플레이 볼이 되었고 최초의 볼은 분실구가 됐기 때문이다.(규칙27조1항2)

하지만 티그라운드에서는 다르다.

플레이어가 티샷을 날린 뒤 간단히 그의 볼을 찾아보고 되돌아와 다른 볼을 티업했을 때 볼을 찾는데 허용된 5분 이내에 다행히 최초의 볼을 발견했을 때는 티업한 볼을 버리고 최초의 볼로 플레이할 수 있다.(규칙27조1항1)

단순히 티위에 올려놓은 볼은 인플레이볼이 아니기 때문이다. 볼은 플레이어가 티그라운드에서 스트로크한 이후부터 ‘인플레이볼’이 된다.

<안영식기자>ysah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