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21일]

  • 입력 1999년 10월 20일 17시 50분


▼안녕 내사랑〈드라마·MBC 밤9·55〉

마지막회. 민수는 형사에게 쫓기면서도 병원을 나간 연주를 찾다 소영의 결혼식에서 연주를 만난다. 민수는 연주를 대호와 함께 병원으로 다시 보낸다. 그러나 의사는 연주의 병세가 악화되어 소생 가능성이 없다고 한다. 돈이 필요없게 된 민수는 기태를 찾아가고…. 연주와 민수는 트럭에 몸을 싣고 마지막 여행을 떠난다.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오락·SBS 오후7·15〉

강원 홍천의 한 동네에서 주민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는 세살짜리 개 검둥이를 취재했다. 공만 보면 좋아 날뛰는 검둥이는 헤딩은 물론 드리블도 자유자재. 또 축구시합이 벌어지는 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빠지지 않는 ‘축구광’이라는데…. 필리핀 특집으로 닭싸움장의 ‘치킨 닥터’라는 이색직업을 소개한다.

▼생방송 퀵 서비스〈오락·KMTV 채널43 오후3·00〉

독특한 몸짓의 춤과 노래로 주목받고 있는 ‘신데렐라 가수’ 이정현과의 데이트. 데뷔앨범 ‘Let's Go To My Star’는 테크노의 사이키델릭한 무드와 힙합의 건강한 메시지가 녹아있는 앨범. 머릿곡 ‘와’는 테크노에 국악을 접목한 실험정신이 돋보이는 곡으로 테크노의 기본틀을 깬 파격적인 노래로 평가받고 있다.

▼추적60분〈시사·KBS2 밤9·55〉

‘학교가 무너지고 있다.’ 최근 1,2년동안 우리 교육 현장의 변화를 단적으로 드러내는 말이다. 학교는 더 이상 아이들과 교사가 만나는 장소가 아니다. 펜티엄 세대의 아이들은 학교가 억압과 구속의 상징이라고 주장한다. 현재 교실에서 벌어지고 있는 학교 붕괴의 현상과 원인을 진단한다.

▼연예가 중계〈오락·KBS2 밤8·55〉

선정성과 폭력으로 물들어가는 국내 뮤직비디오의 문제점을 점검한다. 이어 최근 열애설로 화제를 모은 조성모와 채림, 그리고 평범한 디자이너와의 사랑을 몰래 키워온 이휘재의 심경을 들어본다. 6집 앨범으로 컴백하는 김건모와 어린이 영화 ‘학교전설’의 주연으로 캐스팅된 개그맨 신동엽을 만난다.

▼건강클리닉―특수검사, 제대로 알고 받읍시다〈교양·EBS 밤10·00〉 특수검사란 일반 X선 촬영을 제외한 초음파, CT, MRI 촬영, 혈관조영술 검사 등을 말한다. 이 검사들을 통해 얻어지는 영상으로 암 등의 질환을 수술하지 않고서도 들여다 볼 수 있다. 특수검사와 최근 부각되고 있는 핵의학 검사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본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