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16일]

입력 1999-01-15 19:21수정 2009-09-24 13:59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99 LPGA 이너규럴대회 1라운드〈SBS 오전5·00〉

데뷔 첫해 LPGA 신인왕으로 등극한 박세리. 99년 ‘올해의 선수상’을 위한 첫관문인 이너규럴(Inaugural·개막)대회. 첫라운드부터 숙명의 라이벌로 떠오른 애니카 소렌스탐과 맞붙는다. LPGA 첫 출전작인 ‘땅콩’김미현의 활약도 기대된다.

▼직업의 세계―정보시스템 감리인〈EBS 오후6·40〉

새로운 컴퓨터 프로그램에 대한 진단과 정확한 감리의 역할을 수행하는 ‘정보시스템 감리인’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한다. 기업이나 관공서에서 감리 요구는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감리인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 미래 정보사회의 유망직종이라고 할 수 있다.

▼자유선언, 오늘은 토요일〈K BS2 오후6·00〉

새코너 ‘교과서대로 삽시다’에서는 사람들 중에 과연 어릴 적 교과서에서 배운대로 행동하며 사는 사람이 얼마나 되는지 알아본다. 또 고려대 학군단 남학생들과 덕성여대 학교 홍보모델 여학생이 스노 미팅을 벌인다. 그밖에 건전한 이성교재를 위한 ‘허락해 주세요’.

▼역사 스페셜―나주 아파트 고분의 미스터리〈KBS1 밤8·10〉

나주에서 아파트형 고분이 발굴됐다. 한 지역에 7가지 묘 양식, 41개의 매장시설이 있고 이곳에서 출토된 유물만도 토기, 금장식물 등 3백여점. 오늘날의 아파트를 연상시키는 고분형태를 집중분석하고 영산강유역에 기반을 둔 마한사회를 추적한다.

▼이형석의 돈을 법시다〈iTV 밤9·00〉

‘창업스쿨’코너에서는 레이저 프린터용 토너 용기인 카트리지를 재활용하는 사업을 소개. 또 일회용 건전지를 모아 다시 충전해 파는 폐건전지 충전사업에 대해 알아본다. 그밖에 집에서 옷을 만들어 입도록 온갖 재료를 판매하는 일본의 ‘옷감 복합매장’을 찾아간다.

▼프런트 라인―언론의 파워플레이〈CTN 채널29 밤11·00〉

미국 언론의 귀족화에 따른 문제점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개혁운동을 담았다. 한때 미국의 민주주의를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되었던 화이트칼라 출신 기자들. 그러나 이제는 이른바 ‘제4의 권력’이라 불릴 정도로 권력의 핵심이 되었다.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