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5일]

입력 1998-09-04 19:29수정 2009-09-25 02:52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퀴즈 영화탐험〈MBC 오전10·00〉

영화도 보고 퀴즈도 풀어보는 시간. 가수 조갑경, 남성 듀오 컨추리 꼬꼬, 영화배우 김은미가 영화 탐험에 나선다. ‘시네마 파일’에서는 한국의 SFX영화들을 모았다. 오늘 ‘추억의 그 영화’코너에서 더듬어 볼 영화는 ‘백투더퓨처’. 또 영화속 난폭운전장면을 모았다.

▼심야토론―고액 과외 누구의 책임인가〈KBS1 밤10·35〉

온 국민이 허리띠를 졸라매고 있는 지금, 현직 교사와 지도층 인사들이 대거 가담한 고액 과외로 온 사회가 상처받고 있다. 게다가 당국은 은근슬쩍 수사를 마무리 지으려 하고…. 고액 과외의 실태와 원인, 대처 방안을 심층 토론해본다.

▼파고〈DCN 채널22 밤10·00〉

‘허드서커대리인’의 코엔 형제가 제작 각본 감독을 맡은 영화. 96년 아카데미 각본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으며 주연상 등 5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87년 미네소타주에서 일어난 실제 살인 사건을 영화화했다.(레너드 멀틴 ‘영화가이드’의 평가 ★★★☆)

▼직업의 세계―방송PD〈EBS 오후6·40〉

많은 엘리트 대학생들이 지망하는 언론계, 특히 그중에서도 PD는 창의적이라는 이미지 때문에 젊은이들이 한번쯤 꿈꿔보는 직종이다. 적성과 업무 성격, 전망, PD의 새 장르로 등장하고 있는 비디오저널리스트 등에 대해 살펴본다.

▼육아일기―예방접종〈EBS 오전9·00〉

예방접종 부작용 사건이 잇따라 엄마들은 걱정이 많다. 그렇다고 아기의 예방접종을 안할 수도 없고.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한 지혜를 배워본다. 먼저 접종 전날 목욕을 시켜본다. 아기가 유난히 물을 싫어하거나 피곤해하면 접종을 미뤄야한다.

▼로맨스〈SBS 밤8·50〉

형기는 지숙에게 얼굴 없는 작가 유한이 바로 춘봉이며 그가 책을 내 번 돈으로 장학사업을 한다고 말해준다. 지숙은 춘봉이 그 얘기를 하지 않은 것이 괘씸해 떼쓰듯 다이아몬드 반지를 사달라고 조르다가 자신을 속인 이유를 추궁한다. 한편 춘봉이 교사임을 알게 된 승희는….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