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남부의 로맨틱가도는 유럽여행의 「필수과목」.
뷔르츠부르크(바이에른주)에서 오스트리아 국경이 달리는 알프스산맥 근방의 고도 퓌센(바이에른주)까지 26개 도시와 마을을 잇는 왕복 2차로의 도로가 바로 이 길.
유럽에서 가장 매력적인 로코코궁전 레지덴츠가 있는 마인강변의 포도주생산지 뷔르츠부르크, 아우구스투스 로마황제가 건설한 2천년의 고도이면서 르네상스풍의 아름다운 도시 아우크스부르크, 유럽에서 중세유적이 가장 잘 보존된 로텐부르크, 그리고 루드비히2세의 열정과 작곡가 바그너의 음악이 한데 어우러진 퓌센의 노이슈반슈타인(백조의 성) 등 며칠을 두고도 다 둘러 보지 못할만큼 훌륭하고 다양한 문화유산들이 산재한 역사의 길이 바로 로맨틱가도다.
그런 곳이기 때문에 유럽에서는 유레일패스(그밖의 플렉시 유스패스도 포함)에 로맨틱가도의 버스여행을 포함시키고 있다.
그 이름에 「로맨틱」이라는 단어를 쓴 유래는 두가지다. 마치 사랑하는 연인들이 평생 아름다운 추억으로 길이 간직하는 자신들의 로맨스처럼 로맨틱가도가 아름답고 환상적인 여행코스이기 때문이라는게 그 첫번째. 다른 하나는 이곳이 기원을 전후해 로마군대가 이동하던 이동로였기 때문이다. 실제로 아우크스부르크와 퓌센은 로마군대가 주둔했던 곳이다.
▼여행시기〓4월부터 9월까지가 좋다. 9월중순만 돼도 오후6시부터 어두워지기 때문.
▼버스여행〓유로파버스가 프랑크푸르트에서 매일 오전8시 출발한다. 뮌헨에는 오후8시, 퓌센에는 오후9시에 도착한다. 중간지점인 로텐부르크에서 1박하고 퓌센까지 둘러 보는 코스를 권한다. 유레일패스가 통용되지만 승차시 누구나 가방운송비 10마르크를 내야 한다. 버스에는 안내원이 동승해 마실 것도 판다. 점심식사 장소는 로텐부르크(오후12시45분부터 2시간). 식사후 버스는 정해진 시간에 인정사정 볼 것없이 출발하니 시간엄수는 필수.
▼예약 및 문의△전화 069―790―3256△팩스 069―790―3219
▼숙박 △유스호스텔/로스뮐르(로텐부르크) 09861―9―4160△호텔정보 및 안내 09851―9―0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