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학고 등 5개 특수목적고의 내년도 전형은 내신성적과 학교장 추천으로 선발하며 대회입상경력 등에 가산점을 부여한다.
다음은 대전시교육청이 확정발표한 특수목적고의 전형방법.
▼대전과학고〓대전시와 제주시 학생을 대상으로 특별 일반전형 각각 50%씩 선발하며 특별전형은 전국 수학 과학경시대회 최우수상 및 한국정보올림피아드 대상입상자 또는 수학 과학과목 학년석차 5%이내 학생. 일반전형은 학년석차 5%이내 이거나 경시대회 입상자, 전국 과학전람회 특상이상 입상자가 대상이며 검정고시 합격자는 전과목성적이 90점 이상이고 국어 영어 수학 과학성적이 95점을 넘어야 한다.
▼대전외국어고〓3학년 성적이 「수」이거나 3년간 내신 10%이내인 학생으로 학교장 추천을 받아야하며 외국어 혹은 학력경시대회 입상자는 가산점을 준다. 가산점은 전국대회의 경우 금상 30점 은상 25점 동상 20점 장려상 15점이며 시도대회는 전국대회 보다 각각 5점씩 낮다.
▼대전예술고〓국어 사회 수학 영어과목의 내신성적(2백점 만점)과 실기고사(〃)를 합산해 선발하며 전공 분야별로 10%는 남학생을 우선 선발.
▼대전체육고〓특기자는 공통실기, 입상성적 각각 50점씩, 체력우수자는 공통실기 50점, 체격과 전문실기 각각 25점씩 모두 1백점 만점으로 전형하며 올부터는 해당종목의 전국대회 입상자를 우선 선발한다.
▼충남기계공고〓대전과 충남북, 전남북 제주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내신성적(2백점)과 출석성적(20점)으로 전형을 실시하며 내신은 2,3학년의 교과성적을 50%씩 반영한다. 전형일정은 12월초로 예정된 과학고와 외국어고를 제외하고는 미정.
〈대전〓지명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