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스포츠
트레블 도전하는 맨시티, ‘해트트릭’ 마레즈 앞세워 FA컵 결승 진출
뉴스1
입력
2023-04-23 08:43
2023년 4월 23일 08시 43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올 시즌 3개의 우승컵에 도전하는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가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결승에 진출했다.
맨시티는 23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셰필드 유나이티드와의 2022-23시즌 FA컵 준결승전에서 리야드 마레즈의 해트트릭을 앞세워 3-0 완승을 거뒀다.
이로써 맨시티는 2019년 우승 이후 4년 만에 FA컵 결승에 진출, 맨시티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브라이튼 앤드 호브 알비온 승자와 우승을 다투게 됐다. 맨시티가 오는 6월3일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FA컵 결승전에서 승리하면 통산 7번째 우승을 차지하게 된다.
맨시티는 FA컵 결승 진출을 통해 구단 창단 후 첫 트레블(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FA컵,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달성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게 됐다.
맨시티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22승4무4패(승점 70)로 자신들보다 2경기를 더 치른 선두 아스널(23승6무3패?승점 75)을 추격 중이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도 준결승에 올라 레알 마드리드(스페인)와 격돌을 앞두고 있다.
맨시티는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리그) 소속의 셰필드를 상대로 엘링 홀란드, 일카이 귄도간, 마레즈, 카일 워커, 베르나르두 실바 등 일부 주축 선수들을 선발로 내세웠다.
경기 초반부터 상대를 압도한 맨시티는 전반 43분 실바가 얻어낸 페널티킥을 마레즈가 키커로 나서 득점, 리드를 잡았다.
전반전 골맛을 본 마레즈는 후반 들어 펄펄 날았다. 후반 16분 하프라인부터 드리블 돌파를 시도한 뒤 침착한 마무리로 이날 두 번째 득점에 성공했다. 5분 뒤 마레즈는 잭 그릴리시의 도움을 받아 해트트릭을 달성했다.
이로써 마레즈는 지난 1958년 맨유 소속이던 앨릭스 도슨 이후 65년 만에 FA컵 준결승전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선수로 이름을 올렸다.
(서울=뉴스1)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소방당국 “광주대표도서관 2번째 매몰자 구조…남은 인원 2명”
다크 초콜릿서 ‘노화 늦추는’ 성분 발견…“많이 먹으란 얘긴 아냐”
박성재 전 법무장관 불구속 기소…한덕수·최상목도 직무유기 혐의 기소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