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속 우승 뒤 수술… “독기 1년”

  • 동아일보
  • 입력 2017년 10월 27일 03시 00분


코멘트

V리그 OK저축은행 송명근

OK저축은행 송명근이 25일 경기 용인시 구단 훈련장에서 스파이크 포즈를 취하고 있다. 송명근은 자신의 배구를 “신나게 뛰어다니는 배구”라고 표현했다. 용인=김재명 기자 base@donga.com
OK저축은행 송명근이 25일 경기 용인시 구단 훈련장에서 스파이크 포즈를 취하고 있다. 송명근은 자신의 배구를 “신나게 뛰어다니는 배구”라고 표현했다. 용인=김재명 기자 base@donga.com
“분노가 우리의 힘.”

프로배구 OK저축은행의 송명근(24)은 시즌 전 미디어데이에서 새 시즌을 기다려온 마음을 작심한 듯 풀어냈다. 김세진 OK저축은행 감독도 연일 “독하게 준비했다”며 달라진 이번 시즌을 예고하고 있다. 챔피언에서 최하위로 추락했던 지난 시즌의 부진은 그렇게 OK저축은행에 응어리로 남았다.

부활의 날갯짓을 꿈꾸는 OK저축은행의 키맨은 토종 에이스 송명근이다. 25일 경기 용인시 팀 훈련장에서 만난 송명근은 “해볼 만하다. 치고받을 만하다”는 말을 되풀이하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새 시즌을 이렇게 기다린 적이 없었다. 투지 있게 기다린 만큼 시즌을 잘 풀어갈 수 있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지난 시즌을 앞두고 받았던 양쪽 무릎 수술은 송명근에게 스스로를 돌아보는 계기가 됐다. 시즌에 맞춰 복귀하려던 송명근은 다시 통증을 느끼면서 지난 시즌 14경기 출전에 그쳤다. 송명근은 “(지난 시즌은) 오로지 스트레스뿐이었다. 오죽하면 감독님과 코치님에게 ‘그렇게 인상 쓰고 다니면 되느냐’고 혼이 날 정도였다. 코트 안에서도 공의 움직임보다는 오로지 통증에만 신경이 가 있었다. 자유롭게 미친 듯이 뛰어다니지 못했다”고 회상했다.

그렇게 맞은 새 시즌. 시작은 일단 합격점이다. OK저축은행은 시즌 개막 후 3경기에서 2승 1패를 수확했다. 속단은 이르지만 첫 3경기에서 내리 3패를 당했던 지난 시즌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이다. 송명근도 20일 삼성화재와의 경기에서 프로 데뷔 후 첫 트리플크라운(후위공격, 블로킹, 서브 각각 3점 이상 기록)을 달성했다. 더 중요한 건 “쉽게 질 것 같지 않다”는 자신감을 되찾았다는 점이다.

올해로 V리그 다섯 번째 시즌을 맞는 남자부 막내 OK저축은행의 또 다른 목표는 팀 컬러의 뿌리를 내리는 것이다. 송명근은 “우리 팀의 색깔 하면 ‘젊음’을 많이 떠올리는데 이젠 맞지 않는 이야기다. 더 이상 어린 팀도 아닌 것 같다”고 웃으며 “그보다는 ‘배짱’이라는 표현이 적절하다. 늘 자신 있게 때리고 자신 있게 막는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여 주겠다”고 말했다. 김 감독이 늘 송명근에게 주문하는 이야기이기도 하다.

인터뷰 막바지, 지난 시즌 시몬(2014∼2015, 2015∼2016시즌 OK저축은행 우승 당시 외국인 선수)의 빈자리가 순위 추락으로 이어진 것 아니냐고 묻자 송명근은 고개를 젓고는 “저와 (센터) (박)원빈이의 부상 때문이에요. 이번 시즌 둘이 부상에서 돌아온 만큼 해볼 만합니다”라고 자신 있게 말했다. “지금은 경기를 뛰는 즐거움뿐이에요. 계속해서 이기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2015∼2016시즌 한때 선보였던 노란 머리 염색도 예고했다. “아직은 때가 아니다”라고 말한 송명근은 “팀이 봄 배구에 간다면 변화가 필요하겠죠. 박차를 가해야 할 때를 위해 언제든 준비해 놓겠습니다”라며 웃었다.
 
용인=강홍구 기자 windup@donga.com
#ok저축은행 송명근#프로배구#송명근 부상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