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와 함께 하는 위클리 어워드] 안치홍 짜릿한 끝내기 안타 KIA 2위 복귀 웃음꽃 선물

  • 스포츠동아
  • 입력 2011년 8월 30일 07시 00분


지난주 주중 사직에서 롯데에 3연패로 고개를 숙였던 KIA가 주말 SK와의 광주 홈 3연전을 모두 쓸어 담는 등 유독 ‘스윕 시리즈’가 많았던 한 주였다. 4강 전쟁에서 멀어진 하위권 팀들도 모처럼 힘을 내며 고춧가루 부대 역할을 톡톡히 했다.

○팀=넥센

롯데(5승1패)에는 미치지 못했지만 4승2패를 거둬 그야말로 ‘무서운 꼴찌’의 힘을 보여준 넥센이 선정됐다. 넥센은 주중 3연전에서 LG에게 3연패 아픔을 안긴 뒤 한창 잘나가는 롯데와 만나 1승2패를 기록했지만, 내용상으로는 결코 롯데에 뒤지지 않는 짜임새를 보였다. 시즌 전체로 봤을 때도 4할 이상 승률로 올라서며 ‘의미 있는 꼴찌’의 모습을 보인 점도 평가를 받았다.

○선수=김선우(두산)

한주간 8개 구단 투수 중 유일하게 2승을 챙겼다. 23일 문학 SK전과 28일 잠실 삼성전에서 모두 7이닝씩을 던져 각각 2점, 1점만을 내주는 짠물 피칭으로 두 번 모두 팀 승리를 이끌었다. 개인 시즌 10승·11승째. 시름에 빠진 두산팬들에게 위로의 선물을 안긴 점도 어느 정도 고려했다.

○경기=28일 광주 SK-KIA전

손에 땀을 쥐게 하는 팽팽한 승부였다. 2위 싸움과 맞물려 있어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았던 경기. 결국 2-2 팽팽하던 승부는 9회말 안치홍의 끝내기 안타를 앞세운 KIA의 승리로 끝났다. KIA로선 주말 3연전 스윕을 완성하는 짜릿한 경기였지만, SK로선 그야말로 땅을 칠 안타까운 결과였다.

○홈런=‘병규’ 형제의 동반 홈런 등 한 이닝 3홈런

LG ‘작은’ 이병규는 28일 대전 한화전 4회초 1사후 팀의 첫 안타를 우월 동점 솔로홈런으로 연결했다. 이택근의 내야안타 후 이번에는 ‘큰’ 이병규가 역전 결승 우중월 2점포를 터뜨렸다. 작년 5월 1일 문학 SK전 이후 ‘병규 형제’가 484일만에 터뜨린 한 이닝 동반홈런. 이도 부족했는지 LG는 대타 김태완까지 곧바로 좌월 솔로홈런을 보태 KIA에 이어 올시즌 두 번째 한 이닝 홈런 3방을 기록했다.

○해프닝=정수빈의 착각

27일 잠실에서 열린 삼성-두산전. 1-1 동점이던 연장 11회초 1사 2루 수비 때 전진수비를 하고 있던 두산 우익수 정수빈은 오정복의 우중간 안타성 타구를 쫓아가 잘 잡아냈다. 여기까지는 정상 플레이. 그런데 아웃카운트를 착각한 정수빈은 이닝이 종료된 줄 알고 여유를 부리며 펜스까지 뛰어갔다. 그 사이 2루주자 배영섭은 리터치 후 3루를 돌아 홈에서 세이프. 정수빈은 결국 눈물까지 내비쳤지만 돌이킬 수 없는 실수는 팀 패배로 직결됐다.

○빅마우스=“달라진 게 없죠. 다 키워서 보내주신 건데….”(넥센 모 코치. 이적 후 기대 이상의 활약을 보이고 있는 박병호에 대해 LG 코칭스태프의 덕이라며)

[스포츠1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