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광수-형규 부자, 내일 KPGA 개막전 출전

  • 입력 2007년 4월 25일 02시 56분


코멘트
올 시즌 프로골프 1부 투어에서 함께 뛰게 된 최광수(동아제약·뒤), 형규(우리골프) 부자가 24일 제주 제피로스CC에서 연습 라운드를 하고 있다. 국내 프로골프 사상 부자가 함께 뛰기는 이들이 처음이다. 사진 제공 토마토저축은행
올 시즌 프로골프 1부 투어에서 함께 뛰게 된 최광수(동아제약·뒤), 형규(우리골프) 부자가 24일 제주 제피로스CC에서 연습 라운드를 하고 있다. 국내 프로골프 사상 부자가 함께 뛰기는 이들이 처음이다. 사진 제공 토마토저축은행
‘독사’ 최광수(47·동아제약)는 지난겨울 1988년 프로골프 데뷔 후 처음으로 헬스클럽을 다녔다. 하루 네 시간씩 하체를 단련하며 강도 높은 웨이트트레이닝을 했다. 일주일에 서너 번은 청계산에 올라 근력을 키웠다. 국내 통산 15승을 거두며 네 번이나 상금왕에 올랐던 그가 쉰을 바라보는 나이에 그 어느 때보다 훈련에 열을 올린 것은 장남 최형규(20·우리골프)와 올 시즌 한국프로골프(KPGA)투어에서 함께 뛰게 돼서다.

아버지의 길을 이어가고 있는 최형규는 지난해 말 KPGA투어 퀄리파잉 스쿨을 거쳐 올 시즌 시드를 받았다.

국내 프로골프 사상 처음으로 나란히 1부 투어에서 뛰는 부자(父子)가 된 이들은 설레는 마음으로 시즌 개막전에 나선다. 26일 제주 제피로스CC에서 막을 올리는 토마토저축은행오픈이 무대.

24일 현지에서 아들과 연습 라운드를 하며 막바지 컨디션 점검에 공을 들인 최광수는 “감회가 새롭다. 어린 아들이 잘 해낼 수 있을까 걱정이 앞선다”고 말했다.

그는 또 “경험이 부족하다 보니 잘 안 풀릴 때 컨트롤하고 이겨낼 수 있는 능력을 길러야 한다. 이제 시작이니 시간이 흐르면 잘될 것 같다”고 덧붙였다.

최형규는 국내에서 훈련한 아버지와 달리 미국 캘리포니아 주 어바인에서 석 달 동안 쇼트 게임 위주로 시즌을 준비해 왔다.

아버지와 네 차례 연습 라운드를 했다는 최형규는 “아빠와 함께 뛰게 돼 너무 기쁘고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일단 첫 대회에서 예선 통과가 목표이며 올 시즌 꾸준한 성적으로 투어 카드를 유지하고 싶다는 각오다.

182cm, 78kg의 당당한 체격을 지닌 최형규는 연습 라운드에서 아버지보다 드라이버를 평균 15야드 이상 더 멀리 보냈다.

미국프로골프(PGA)투어에서 아버지와 아들이 함께 뛴 경우는 23일 방한한 잭 니클로스(아들 게리)와 크레이그 스태들러(아들 케빈) 부자 등이 대표적이다.

역대 최고인 79억 원의 상금이 걸린 올 시즌 KPGA투어의 서막을 여는 이번 대회에는 지난해 12월 카타르 도하 아시아경기 골프 2관왕 김경태와 제주 출신 유망주 강성훈(신한은행)도 프로 데뷔전을 치른다.

김종석 기자 kjs0123@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