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2004 가상시뮬레이션]C조 이탈리아 VS 스웨덴

  • 입력 2004년 6월 18일 17시 09분


코멘트
[이 시뮬레이션은 게임유통사 'EA코리아'가 지난 10일 발매한 축구게임 'UEFA 유로 2004'를 대상으로 한 것입니다]

‘유로2004’ 시뮬레이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오늘 경기 역시 개인적으로 상당히 기대가 되는 경기인데요. ‘빗장수비’의 대명사 이탈리아와 ‘바이킹 군단’ 스웨덴의 경기입니다. 객관적인 전력은 분명 이탈리아가 우위에 있습니다. 하지만 스웨덴은 지난 15일 불가리아와의 경기에서 5:0 대승리를 거둬 상승세이고, 반면 이탈리아는 덴마크와 1:1로 비긴데다 토티 마저 남은 경기를 모두 출전하지 못하게 됨으로서 상당히 침체되어 있는 분위기입니다. 오늘 경기 역시 흥미진진한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뮬레이션을 통해 미리 결과를 알아볼까요?

이탈리아의 킥오프로 경기가 시작됩니다. 화려한 개인기로 공격해가는 이탈리아. 스웨덴 수비에 걸려 역습을 허용하지만 다시 공을 빼앗아 비에리에게 연결. 슛! 하지만 스웨덴 골키퍼 막아냅니다. 초반부터 상당히 의욕적인 공격을 하는 이탈리아입니다. 이어지는 스웨덴의 역습. 조직적인 패스로 상대를 압박해갑니다. 드리블 후 중앙에 패스 연결. 아! 이탈리아 수비수가 걷어냅니다. 역시 빗장수비답습니다. 계속되는 스웨덴의 공격. 열심히 공을 돌려보지만 이탈리아 수비는 견고하기만 합니다. 말씀드리는 순간 이탈리아의 역습입니다. 공을 빼앗아 단독드리블. 슛! 골키퍼 펀칭! 이어지는 코너킥도 골키퍼가 잡아냅니다. 스웨덴 감독의 가슴이 철렁했을 것 같습니다. 이번 공격 때문인가요, 이탈리아의 공격이 더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중앙에서 패스하다 왼쪽으로 돌파. 센터링을 올렸으나 상대 수비수가 걷어냅니다. 계속되는 스로인 공격. 롱 스로인. 슛! 골인! 비에리! 비에리가 선취골을 넣는군요. 결정적인 찬스를 잘 살려 결국 골을 넣습니다. 스웨덴의 반격이 시작됩니다. 짧은 패스로 최종 공격수에 공을 연결, 센터링, 골! 바로 경기를 원점으로 만드는군요. 동점인 상황에서 전반전이 끝납니다.

이번에는 스웨덴의 킥오프로 후반전이 시작됩니다. 스웨덴, 동점골의 기세를 이어가려는 듯 활발하게 공격을 퍼붓습니다. 하지만 이탈리아 역시 져서는 안돼는 경기. 완벽한 수비로 스웨덴의 공격을 막아냅니다. 양팀 모두 찬스를 얻지 못하고 계속 미드필드에서 공방전이 펼쳐집니다. 전반전보다는 조금 지루하게 경기가 진행되는군요. 전반전에 너무 열심히 뛰었나봅니다. 말씀드리는 순간 스웨덴의 스로인 공격. 롱 스로인. 슛! 공격수가 헤딩을 해보지만 골기퍼가 막아냅니다. 이탈리아의 선취골과 똑같은 방식의 공격이었는데요. 비에리가 얼마나 대단한 선수인지 다시 한번 느끼게 됩니다. 또 다시 미드필드에서 지루한 공방전. 그대로 경기 끝납니다. 날로 흥미를 더해가는 유로 2004!! 다음 경기에서도 멋진 승부로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남규 게임동아기자 rain@gamedonga.co.kr

강준석 게임동아 객원기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