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 걱정에 못 먹어”…백혈병 어린이 사연듣고 신제품 개발·전달한 기업

  • 동아닷컴
  • 입력 2024년 1월 9일 09시 33분


코멘트
동서식품 측이 A 씨에게 전달한 신제품과 위로편지. A 씨 네이버 블로그 캡처
동서식품 측이 A 씨에게 전달한 신제품과 위로편지. A 씨 네이버 블로그 캡처

동서식품이 백혈병에 걸린 아이를 위해 신제품을 개발하고 선물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백혈병 환아들은 감염의 위험이 있어 진공포장된 식품밖에 먹지 못하는데, 이런 환아들을 위해 식사량을 맞춘 소포장 제품을 기업 측이 개발한 것이다.

지난 8일 초등학생 3학년 자녀를 둔 어머니 A 씨는 자신의 블로그에 ‘동서식품 감사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A 씨는 “지난해 2월 1일 아이가 백혈병 진단을 받고 한 달 집중치료를 하고 퇴원했다”며 “백혈병 아이들은 음식 조절을 해야 하고 평상시 먹던 음식도 감염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다 살균 소독해야 한다. 우유도 멸균 과자도 진공포장 제품만 먹어야 하는데 한 번 개봉하고 2시간이 지나면 먹을 수 없다”고 전했다.

이어 “아이는 코코볼과 콘푸라이트를 너무 좋아하는데 대용량만 있었다”며 “항암을 하니 많이 먹지도 못하고 먹고 남은 과자는 오롯 가족의 몫이었다”고 했다.

A 씨는 “하루 이틀도 아니고 대용량은 감당하기 어려워 혹시나 하고 지난해 2월 28일 동서식품 고객상담실에 전화했다”며 “백혈병, 소아암 환아들의 상황을 설명하고 혹시 다른 회사 제품처럼 컵 제품으로 만들어 주실 수 있는지 문의했다. 상담원이 의견을 전달해 준다고는 했지만 바로 피드백이 오지 않아서 잊고 지냈다”고 말했다.

A 씨는 6개월이 지난 이후 기사로 동서식품의 신제품 출시 소식을 알게됐다. 신제품은 아이가 먹을 수 있게 만든 컵 타입 시리얼이었다. 그는 “이렇게 제품으로 출시될 거라고 생각 못 했지만 그래도 기분은 좋았다. 마음 놓고 사 먹을 수 있는 것만으로 다행이라 생각했다”고 했다.

지난 4일에는 동서식품으로부터 “지난해 2월 28일 주신 의견을 수렴해서 전화드린다”는 연락까지 받았다.

A 씨는 “(동서식품 측에서) 아이 걱정을 해주면서 제품을 보내준다고 했다”며 “드디어 편지와 같이 코코볼컵 제품이 선물로 도착했다”고 했다.

또 “동서식품 여러분 너무 감사하다. 필요해서 문을 두드렸고 그 문을 열어주고 또 손까지 잡아 줬다”며 “갑진년 시작이 너무 행복하고 믿기 어려운 일이 생겼다. 앞으로 우리 아이 잘 치료해서 지난해 여름방학식, 겨울방학식 두 번만 갔던 학교를 좀 더 다닐 수 있길 기원한다” 전했다.

A 씨는 동서식품에서 보낸 코코볼컵 시리얼 3박스와 마케팅팀 직원이 보낸 편지를 찍은 사진도 같이 올렸다. 편지에는 “자녀분 사연에 깊은 위로의 말씀 드린다”며 “소비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제품 개발에 반영하고 있다. A 씨 사연도 컵시리얼 제품 출시에 틀림없이 많은 영향을 줬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재호 동아닷컴 기자 cjh1225@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