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세계 최대 부동산 투자사와 3조 규모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뉴스1 입력 2020-06-29 11:30수정 2020-06-29 11:31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국민연금공단이 투자 다변화 전략의 일환으로 알리안츠(Allianz) 그룹과 해외 부동산 투자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전북 혁신도시 국민연금관리공단 전경 /뉴스1 DB
국민연금공단은 알리안츠(Allianz) 그룹과 해외 부동산 투자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알리안츠 그룹은 전 세계 70여개 국에 진출한 최대의 글로벌 보험사 중 하나이며, 운용 규모가 약 990조원에 이르는 대형 기관투자자이다. 특히, 부동산 부문 투자액은 약 99조원이며 이는 단일 기관으로 세계 최대 규모다.

국민연금과 알리안츠 그룹은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약 2조8000억원 규모의 조인트벤처 펀드를 결성하고, 중국, 호주, 일본, 싱가포르 등과 같은 아시아 주요국 도시의 핵심 부동산 물건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양 사는 조인트벤처 펀드에 각각 50:50 비율로 참여하게 된다. 펀드는 가장 성장성이 높은 지역으로 부각되고 있느 아시아 주요 도시의 랜드마크 오피스나 물류·주거시설 등에의 투자를 목표로 하는 방식으로 이뤄질 계획이다.

주요기사

안효준 기금운용본부장은 “국민연금은 공통된 목표를 가진 글로벌 리더 그룹과의 파트너십으로 다양한 투자경험 공유 등을 통해 상호역량을 강화하겠다”면서 “또 우량 투자기회를 선점하고, 궁극적으로 기금의 장기적 수익 제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전북=뉴스1)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