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해요]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신용카드 진료비 할인 중단 -해피투게더 소유진 백종원 등

  • 동아경제
  • 입력 2014년 12월 26일 13시 20분


코멘트
동아일보 자료 사진.
동아일보 자료 사진.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

먹는 것만으로도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미국의 여성 매거진 ‘위민스 헬스’(Women‘s Health)는 최근 당신의 외모를 더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 4가지를 소개했다.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은 첫번째, 메이플시럽이다.

메이플시럽은 캐나다 퀘벡주에 주로 분포하는 단풍나무에서 나오는 수액을 농축한 것으로 효과적인 항노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또 면역력을 증진하는 아연이 들어 있으며 소염 기능도 있다.

하지만 메이플시럽에는 설탕 성분이 들어 있으므로 하루 한 찻숟가락(티스푼)만 섭취하는 것이 좋다.

두 번째 식품은 오이. 소크생물학연구소의 연구자들은 오이에 포함된 플라보노이드인 피세틴은 기억손실과 알츠하이머병과 연관된 기억 장애의 촉진을 방지하는 것을 발견했다. 또 오이의 딱딱한 껍질에 들어 있는 실리카 성분은 신체를 연결하는 조직 형성에 기여한다. 근육과 관절은 물론 연골 등에도 좋으며 비타민C와 카페인산이 풍부해 피부를 재생하고 진정시키는 효과도 있다.

따라서 얇게 썰어 팩으로 활용하면 항노화 효과가 있다.

코 코넛유 역시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이다. SCI저널인 국제피부과학회지(International Journal of Dermatology)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코코넛유(코코넛오일)을 7주간 매일 사용하면 피부 보습 효과가 32%나 상승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네 번째 음식은 식용 꽃잎이다. 식품과학저널에 실린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식용 꽃은 페놀산은 물론 갈릭산과 클로로겐산, 루틴과 같은 항산화물질이 풍부하다. 또 장미 꽃잎과 같은 식용 꽃은 항염 작용과 관련이 있고 심혈관계 질환과 특정 암의 발병 위험을 낮춘다고 한다.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 소식에 네티즌들은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 , 자주자주 먹어야지"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 , 챙겨먹어야 겠다"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 오늘부터 열심히 먹어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일보 자료 사진.
동아일보 자료 사진.
-신용카드 진료비 할인 중단

무료 건강검진 제공, 진료비 할인, 무이자 할부 등 카드사가 제공하는 의료 부가서비스가 내년부터 중단된다.

올 상반기 보건복지부가 내린 의료법 유권해석 때문이다. 의료법 27조는 의료기관에 대한 환자 알선을 금지하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일부 병·의원에 국한된 카드사 혜택이 회원들을 특정 병원에 알선하는 효과가 있다며 부적절하다는 의견을 금융위원회에 전달했다.

공문을 받은 카드사들은 지난 9월부터 서비스를 없애고 있다. 롯데카드와 씨티카드는 지난 9~10월 건강검진 서비스와 5%청구할인 서비스를 각각 종료했다. 하나카드는 12월 1일부터 의료 지원 서비스를 중단했다.

금 융위 관계자는 “카드사가 특정 병원과 제휴를 맺고 진료비를 할인하는 행위가 의료법에 위반한다는 복지부의 요청을 듣고 내부적으로 검토한 결과 의료법 저촉 소지가 있다고 판단했다”면서 “해당 사안을 금감원에 넘겨 카드사들을 지도하도록 조치했다”고 말했다.

또 관계자는 "특정 의료기관과 제휴를 맺은 일부 신용카드사들에 의료법 저촉 소지가 있는 부가서비스를 삭제해 달라는 지도공문을 보냈다. 현재 카드사들이 제출한 상품 약관을 심사중이다. 신고기간을 강제하진 않았지만 일부 카드사들이 이미 제출했기 때문에 조만간 다른 카드사들도 낼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신용카드 진료비 할인 중단 소식에 네티즌들은 "신용카드 진료비 할인 중단, 아! 아쉽다" "신용카드 진료비 할인 중단, 그러면 다른 혜택이 생기는 건가요" "신용카드 진료비 할인 중단, 또 다른 혜택은 없나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해피투게더 소유진 사진= KBS2 예능프로그램 ‘해피투게더 시즌3’ 화면 촬영
해피투게더 소유진 사진= KBS2 예능프로그램 ‘해피투게더 시즌3’ 화면 촬영
-'해피투게더 소유진' '소유진' '소유진 백종원'

배우 소유진이 남편 백종원에 대한 재산 관련 에피소드를 소개했다.

25일 방송된 KBS2 예능 '해피투게더 시즌3'에서는 '크리스마스 특집'으로 꾸며져 소유진 슈 김소은 허영지가 나왔다.

소유진은 남편 백종원을 '연애시대' 한지승 PD와 배우 심혜진에게 소개받았다고 말을 이었다. "세 분이 식사하다 남편의 여자 친구가 없다는 이야기가 나와 함께 드라마를 하고 있던 나를 소개해 줬다"며 "뭐 하는 분인지 모르고 '고깃집을 하나 하고 있고 너무 착한데 노총각이다'라는 말에 만났다"고 설명했다.

MC 유재석은 "고깃집이 하나가 아니지 않느냐. 국내 음식점 매장만 426개"라고 전한 것.

소유진은 "남편 몰래 남편의 경제력이 궁금해 몰래 찾아 봤다"고 대답했다.

네티즌들은 "소유진 백종원, 행복하길" "소유진 백종원, 싸우지 말길" "소유진 백종원, 그래서 얼마?" "소유진 백종원, 백종원 최고" "소유진 백종원, 궁금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오토 기사제보 car@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