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충북고추산학연협력단이 농촌진흥청의 ‘2013 지역전략작목 산학연협력단 전국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창립 7년째인 충북대 고추협력단은 고추의 선진화를 위해 왕성한 활동을 펼쳐 2011년과 2012년 우수상을 받은 데 이어 이번에 전국 1위인 최우수상을 받았다. ‘지역전략작목 산학협력단’은 전략작목의 생산과 유통, 수출까지 산학연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농업 경쟁력을 강화하도록 2005년부터 농진청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상지대가 3년 연속 등록금을 인하했다. 20일 상지대에 따르면 이 대학은 최근 등록금심의위원회를 열고 2014학년도 등록금을 2.2% 인하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한의대를 제외한 학부생의 올해 평균 등록금은 한 학기에 345만 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상지대는 2012, 2013학년도에도 등록금을 각각 5.2%와 0.5% 인하했다.
○…교원대는 포스코 교육재단(이사장 박한용)과 ‘포스코 교육재단 전 교원의 상담화’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했다. 이에 따라 교원대는 △포스코 교육재단 전 교원의 상담교사화 제도 정착 자문 △상담교사 자격증제 필기시험 문제에 관한 사항 △온라인 연수 및 오프라인 연수 등에 관해 업무 지원을 하기로 했다. 1971년 설립된 포스코 교육재단은 경북 포항과 전남 광양 유치원과 초중고교 12곳에 학생 9074명과 교원 527명이 소속돼 있는 사학재단이다.
○…충북보건과학대가 3처(교무입학처, 학생취업처, 기획행정처), 3실(교무입학실, 행정실, 홍보실), 2부설기관(산학협력단, 평생교육원)으로 조직 개편을 했다. 대학 측은 “급변하는 교육환경의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고, 조직의 슬림화를 통한 신속한 의사결정과 업무 효율의 극대화에 역점을 두고 조직을 바꿨다”고 설명했다.
○…중원대 의료보건대는 괴산군보건소와 ‘학생실습 및 건강증진 사업 등에 관한 협약’을 맺었다. 중원대 학생들은 3월부터 보건소에 파견돼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서 실습을 하면서 간호사로서 지역사회 보건사업의 중요성과 역할 등을 배우게 된다. 또 괴산군은 대학과의 학술교류 및 보건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증진 사업을 추진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