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연희, 지역구민과 의원들에게 문자메시지

  • 입력 2006년 3월 17일 15시 25분


코멘트
성추행 사건으로 의원직 사퇴 압력을 받고 있는 최연희(동해.삼척) 의원이 17일 일부 지역 구민들에게 보낸 휴대폰 문자 메시지. [연합]
성추행 사건으로 의원직 사퇴 압력을 받고 있는 최연희(동해.삼척) 의원이 17일 일부 지역 구민들에게 보낸 휴대폰 문자 메시지. [연합]
동아일보 여기자 강제 추행 사건이 불거진 뒤 19일째 잠적 중인 최연희 의원(한나라당)이 17일 지인들에게 '곧 뵙겠습니다'라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보내 곧 거취 표명을 하는 게 아니냐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최 의원은 이날 오전 동해 삼척 지역구민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일부 여야 의원들에게 "제 삶의 가장 어려울 때 큰 힘이 되어 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곧 뵙겠습니다 최연희 드림"이라는 문자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밝혀졌다.

이계진 한나라당 대변인은 "문자메시지를 보냈다는 말은 들었다"며 "당에는 아무 연락이 없는 상태라 어떤 의미인지 정확히 판단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한나라당 지도부에 대한 최 의원의 불만 때문인지 박근혜 한나라당 대표와 이재오 원내대표에게는 이 문자메시지가 오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유정복 한나라당 대표비서실장은 "박 대표에게 최 의원으로부터 문자메시지가 오지 않은 것으로 안다"면서 "박 대표도 계속해서 최 의원과 통화를 하려 했으나 연결이 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한나라당의 한 관계자는 "문자메시지 내용만으로 봐서는 의원직 조기사퇴를 고려하고 있는 듯한 분위기도 있지만 소송문제가 걸려 있기 때문에 장담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최 의원은 현재 동아일보 기자와 사원들의 검찰 고발과 야4당의 의원직 사퇴 촉구 결의안 공동 제출로 전방위 압박을 받고 있다.

한편 참여연대와 민주언론운동시민연합 등 시민단체는 최 의원의 의원직 사퇴와 국회의원 윤리강화, 국회 자정 기능 확립 등을 촉구하는 국민청원운동에 돌입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들은 "국민이 직접 나서 국회 개혁의 근본적인 대책을 제시하고 입법을 추진한다는 의미에서 현재 국회의원에게만 한정돼 있는 국회의원의 윤리 심사 요구권을 국민에게 확대하도록 촉구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국민청원에는 현재의 국회법상 징계가 불가능한 반인권적 행위 등을 심사하고 징계할 수 있도록 윤리 규정을 보완하고 국회의원 윤리문제 조사 전담 기구를 설치해 중립적 외부 인사가 독자적인 조사권을 갖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들은 이날부터 5일간 온·오프라인에서 국민청원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22일 국민청원안을 국회에 공식 접수할 계획이다.

성하운기자 hawoo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