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법펜칼’ 주장…윤재옥 “개인범죄에 정치탄압 프레이밍”

  • 뉴스1
  • 입력 2024년 1월 18일 10시 04분


코멘트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4.1.18/뉴스1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4.1.18/뉴스1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8일 “민주당이 이번 총선은 이재명 대표 피습 음모론을 무기 삼아 치르기로 작정한 모양”이라며 “사건 관련된 작은 일들에 의미를 부여하고 공식석상을 통해 증거인멸, 사건축소 등을 주장하더니 의원들과 보좌진까지 동원해 선동 구호를 외치며 언론의 관심을 끄는데 애를 쓰고 있다”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반향이 일어나지 않자 급기야 법으로, 펜으로 안되니 칼로 죽이려 한다며 한 개인의 범죄 행위를 마치 정치탄압인 것처럼 교묘한 프레이이밍을 시도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범인이 현장에서 체포됐고, 사건 당시 수많은 목격자가 있었고 영상까지 촬영됐는데 증거 수집 후 현장을 물청소한 것을 두고 증거인멸이라고 주장한 것부터가 합리적 의심이 아니라 비합리적 억지였다”고 했다.

이어 “야당 대표의 신변에 이르는 충격적인 범죄 행위에 놀란 마음은 우리 여당도 마찬가지”라며 “야당 의원들이 다소 격앙된 목소리와 억측도 이해하려 애써왔다. 하지만 이 대표가 복귀하고 나서 지금 민주당이 보여주고 있는 모습은 21대 국회 내내 지겹게 반복돼온 모습 그대로”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음모론도 가끔 한 두 번이지 이정도로 자주 들고나오면 내성이 생길 수밖에 없지 않겠냐”며 “음모론에 쏟을 당력이 있으면 특권 내려놓기 등 당내 개혁에 좀 더 집중하길 바란다”고 직격했다.

그는 또 북한이 연일 고강도 도발을 이어오고 있는 상황에 대해서도 “전쟁 수준으로 긴장 고조 목적은 크게 두 가지라고 전문가들은 진단하고 있다”며 “우선 4월 총선을 바라보며 대남 초강경 노선 채택 책임을 정부에 전가해 남남갈등 일으키려는 목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미국 11월 대선을 바라보며 핵 보유국 지위를 놓고 체제 보장을 받으려는 목적, 두 가지 큰 목적 외에도 지난해 12월 26일 여객 열차 전복사고로 상급칸 간부만 살고 일반 주민 수백 명이 사망해 민심이 흉흉해지자 내부 불만을 밖으로 돌리기 위해 도발을 강화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고 했다.

그러면서 “강화된 도발에 대해 해야 할 일은 확장 억제와 경계 강화, 심리전에 맞선 단결이다”라면서 “하지만 어제 당무에 복귀한 민주당 대표의 북한 관련 발언은 국민 우려를 사기 충분하다. 북한 군사정권의 도발에 대해 한 마디 비판하지 않고 긴장의 책임을 은근슬쩍 윤석열 정부에 돌렸다”고 부연했다.

아울러 “윤석열 정부가 문재인 정부로부터 물려받은 것은 핵 미사일을 고도화한 북한 밖에 없고, 지금까지 해온 건 핵 위협으로부터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한 확장억제 강화다”라며 “북한 도발 때마다 민주당이 정부 비판에 열 올리는 건 내부 분열 시도에 휘둘려 적극 동조하는 것”이라고 직격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