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당 “野 후쿠시마 오염수·이태원 참사 선동 멈추라”

  • 뉴시스
  • 입력 2023년 6월 30일 10시 32분


코멘트
국민의힘은 30일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는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계획 철회 촉구 결의안’,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 특별법’ 등은 차기 총선과 이재명 대표 방탄을 위한 정치공세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 특별법’을 신속처리안건(패스트트랙)으로 지정하려는 더불어민주당 등 야 4당을 향해 “이태원 참사를 총선용 이슈로 키우려는 수순일 뿐”이라고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특별법은 결코 옳은 방법이 될 수 없다. 세월호 특별법 선례를 반면교사로 삼아야 한다”며 “8년 동안 수백억원을 들여 9차례나 진상조사와 수사를 반복했지만, 세금 낭비와 소모적 정쟁 외에는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어 “특별조사위원회 검·경 수사, 감사원 감사, 공개 청문회, 특별검사 수사 등 무소불위 권한을 주겠다는 건 참사의 정쟁화를 시리즈로 밀어붙이겠다는 의도”라며 “여당과 야당, 희생자 가족 대표 3명으로 추천위원회를 구성해 일방적으로 야권 성향의 조사위원을 선정한다는 내용도 특조위를 정치공세 기구로 만들겠다는 의도”라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희생자 가족의 헤어 나오기 어려운 슬픔과 국민적 선의를 정치 공세에 이용하려는 시도를 중단하고, 국가배상법에 따른 배상과 추모사업 지원 등 실질적 보상방안에 머리를 맞대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그는 민주당이 추진하는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계획 철회 촉구 결의안’에 대해서도 “민주당의 제안 중에는 양국 국민 설득도 있는데, 아주 쉬운 첫 번째 설득 방법은 민주당이 즉시 핵폐수와 같은 극선동적 극언을 중지하는 것”이라고 했다.

나아가 민주당의 장외투쟁을 꼬집으며 “압도적 다수의 초거대 야당이 입법폭주도 모자라 교통지역에 민폐를 끼치고 어민을 볼모로 한 거리 정치와 선동에 올인하는 행태를 멈추라”고 촉구했다.

윤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에 대한 ‘표적감사’를 이유로 감사원 국정조사를 추진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국민주권을 빙자해 헌법을 파괴하는 행위”라고 비판하기도 했다.

박대출 정책위 의장은 윤석열 대통령의 ‘반국가세력’ 언급과 관련해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대통령이 국민을 분열시킨다고 비난했다”며 “조국사태로 국민을 두동강 낸 것도 민주당이고 광우병 사태 사드괴담으로 국민을 분열시킨 것도 민주당이며 지금 후쿠시마 오염수 괴담 선동으로 국민분열을 획책하는 것도 바로 민주당”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대통령말씀은 대결과 갈등을 부추기는 게 아니라, 대결 갈등을 부추기는 행태를 꾸짖은 것”이라며 “대결갈등을 해소하려는 것이다. 통합의 길을 가려는 것이다. 이것은 진영의 문제가 아니고, 국가 정상화의 문제”라고 했다.

이철규 사무총장도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계획 철회 촉구 결의안에 대해 “다음 달 4일 예정된 IAEA 최종보고서의 결론이 나오기도 전에 닥치고 반대를 선언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민주당의 행태는 반미 감정을 자극하고 국민의 불안과 공포를 조장한 광우병 사태와 판박이”라며 “민주당의 진짜 목적이, 국민의 안전이 아니라 ‘선거를 위한 정권퇴진운동’이라는 의심을 지울 수가 없는 것”이라고 했다.

이 사무총장은 민주당 장외집회와 관련해 “민주당 당원들마저도 괴담정치에 우리가 동원돼야 하느냐고 불만을 표출하고 있다고 한다”며 “이 대표는 자신의 정치적 야욕을 충족시키기 위해서 애꿎은 당원들을 그만 괴롭히라”고 했다.

김석기 의원은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이후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 의원들이 생선회를 먹는지 국민과 함께 지켜보겠다”며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 의원들은 자신들의 악랄한 거짓말을 진정으로 사실로 믿고 있다면 우리나라에서 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등 태평양 연안국가에서 어디에서도 생선회를 먹으면 안 될 것”이라고 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