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희숙 “홍준표 꼰대 기질”…洪 “입 다물면 2등이라도 해”

  • 동아닷컴
  • 입력 2023년 4월 19일 14시 49분


코멘트
홍준표 대구시장(왼쪽)과 지난 14일 CBS 라디오에 출연한 국민의힘 윤희숙 전 의원. 뉴스1, 유튜브 갈무리
홍준표 대구시장(왼쪽)과 지난 14일 CBS 라디오에 출연한 국민의힘 윤희숙 전 의원. 뉴스1, 유튜브 갈무리
홍준표 대구시장이 신공항 건설과 관련한 예비타당성조사(예타) 완화에 “참 어처구니 없는 일”이라는 등의 발언을 한 국민의힘 윤희숙 전 의원에게 “입 다물고 조용히 있으라”고 19일 말했다.

앞서 지난 14일 윤 전 의원은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예타의 장점을 거론하며 ‘필요 없는 인프라’에 대한 예시로 “지금 전 지역에 다 공항 만들겠다는 것 아니냐. 공항을 만들어 놓으면 어마어마한 인프라와 투자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총선을 1년 앞두고 여야가 번개의 속도로 협치를 해서 원래 500억 이었던 것을 1000억으로 올렸다”고 “어처구니가 없는 일”이라고 했다.

이에 홍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땅 투기 혐의로 의원직까지 사퇴했던 사람이 조용히 반성하며 사는 줄만 알았더니 요즘 부쩍 언론에 나타나 좁은 식견으로 좌충우돌 하고 있다”고 윤 전 의원을 저격했다.

그러면서 “총선과 개각이 다가오니 또 설치는 사람 중에 하나라고 치부하고 넘어갈 수도 있으나 국토균형발전이라는 국가적 과제를 안고 출발하는 TK신공항을 이상한 인터뷰어와 함께 비아냥대는 그 말은 용납하기가 어렵다”고 했다. 이어 “그 입 이제 다물고 정치권 근처에서 기웃대지 말라”며 “더 이상 그런 응석은 받아주지 않는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국민의힘 윤희숙 전 의원. 뉴스1
국민의힘 윤희숙 전 의원. 뉴스1


그러자 윤 전 의원은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꼰대 기질을 자랑스럽게 내보이지 마시라”며 “제가 방송에서 입장을 밝힌 것은. 총선이 다가오며 예비타당성 기준을 완화에 대한 번개 같은 여야 협치로 전국이 총선 공사판이 되는 것에 대한 우려였다”라며 “TK공항에 대해서는 단 한마디도 한 적이 없다”고 했다.

홍 시장은 다시 페이스북에 글을 올렸다. 홍 시장은 “예타를 완화하는 것은 수도권 일극주의를 극복하고 국토균형발전을 기하자는 취지에서 추진되고 있는 것”이라며 “(예타 완화나 면제는) 사회 간접시설을 지방에도 골고루 설치해 지방균형발전으로 인구 분산 정책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런데 그걸 두고 (윤 전 의원은) ‘미래세대에 빚만 넘긴다’느니, ‘역사에 죄를 짓는다’느니 하는 왜곡된 시각으로 어찌 공공기관에 근무했고, 잠깐이지만 국회의원까지 했는지 의아스럽다”며 “그만 입 다물고 조용히 있으면 2등이라도 한다. 일천한 식견으로 떠들면 떠들수록 자신의 한계만 노정된다”고 말했다.

이어 “꼰대라는 이미지 덧 씌우기는 본질을 피해 가는 억지 반론”이라며 “그런것 덧 씌운다고 위축될 사람 아니다”고 했다. 그러면서 “나는 나이만 보면 꼰대가 맞다. 그러나 자칭 청년 정치인도 몽상에 취해 스스로를 과대포장하는 4차원 꼰대가 지금 얼마나 많냐”고 주장했다.

이예지 동아닷컴 기자 leeyj@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