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이스타·부동산·사모펀드 특위 전격 가동

  • 뉴스1
  • 입력 2020년 7월 8일 09시 38분


코멘트
하태경 미래통합당 인국공 공정채용 TF 위원장이 7일 오전 인천국제공항공사청사에 들어서고 있다. 이날 미래통합당 인국공 공정채용 TF위원들은 공사를 방문해 구본환 인천국제공항 사장과 인천국제공항 정규직 전환 관련 주요쟁점 등을 얘기했다. 2020.7.7 © News1
하태경 미래통합당 인국공 공정채용 TF 위원장이 7일 오전 인천국제공항공사청사에 들어서고 있다. 이날 미래통합당 인국공 공정채용 TF위원들은 공사를 방문해 구본환 인천국제공항 사장과 인천국제공항 정규직 전환 관련 주요쟁점 등을 얘기했다. 2020.7.7 © News1
미래통합당이 이상직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이스타항공 관련 의혹,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정책, 라임·옵티머스 등 사모펀드 관련 특별위원회에 시동을 걸며 정부·여당을 향한 공세를 강화하고 있다.

6일 국회에 복귀한 이후로 정부 정책 실패와 여당 의원의 각종 의혹을 부각하고, 라임사태·옵티머스사태를 정치권까지 키워 가며 청와대까지 겨냥하려는 모습이다.

8일 통합당에 따르면 당은 가칭 ‘이스타항공 관련 이상직 의원 일가 비리 의혹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를 내주쯤 구성할 예정이다. 당은 앞서 부동산과 사모펀드 관련 TF를 비롯해 7개의 TF를 구성한 바 있다.

이스타TF는 이스타항공 창업주인 이 의원이 페이퍼컴퍼니를 이용해 자녀들을 대주주로 등극시켰다는 의혹을 집중적으로 파헤칠 예정이다.

이 의원은 편법승계 의혹 외에도 이스타항공 직원 임금체불 문제, 2018년 초까지 경영에 개입했다는 의혹 등을 받고 있다. 이스타TF는 이 같은 의혹들을 폭넓게 다루면서 이 의원과 여당을 향한 공세 수위를 끌어올릴 전망이다.

이스타 TF에는 ‘여당 저격수’인 곽상도 의원을 비롯해 정점식·윤창현 의원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밖에 원외 인사들도 일부 이름을 올릴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 부동산대책을 저격하는 ‘주택부동산대책TF’는 오는 9일 첫 세미나를 열고 정부가 지금껏 부동산 가격을 잡기 위해 펼쳤던 부동산대책이 어떤 문제를 가지고 있는지를 집중적으로 지적한다.

통합당은 정부 부동산대책이 실패했으며, 부동산 가격을 잡기 위해서는 부동산 규제를 완화하고 공급을 늘려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에 대한 해임건의안도 고려하고 있다.

전날(7일)에는 통합당과 여의도연구원이 공동으로 주최한 부동산정책 진단 긴급 간담회에서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가 “정부가 부동산 정책의 완전한 실패를 시인했다” “정책의 목표나 방법, 시기가 전부 잘못됐다”고 입을 모으기도 했다.

수천억원대의 투자손실을 낸 라임자산운용과 옵티머스자산운용 사태를 겨냥하는 특별위원회는 사정반경에 정권 인사들까지 포함한다.

‘사모펀드 비리방지 및 피해구제 특위’는 유의동 의원이 위원장을 맡을 예정이다. 사모펀드 특위도 오는 9일 위원들에 임명장을 수여한 뒤 첫 회의를 연다.

통합당은 라임사태와 옵티머스사태가 정관계 인사들의 로비 의혹과 연관되어 있을 것이라며 공세의 초점을 정권 인사들로 맞추고 있다. 위원장으로 임명될 예정인 유 의원은 정무위원회 활동 경력을 바탕으로 특위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국면을 거치며 직격탄을 맞은 소상공인들을 위한 ‘소상공인살리기 특위’와 ‘사회안전망 및 고용유연성 강화 특위’도 내주쯤 닻을 올린다.

이밖에 지난 6일 활동을 시작한 ‘인국공 공정채용TF’는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정규직 전환 문제를 둘러싸고 공정성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

TF 위원장인 하태경 의원은 전날(7일) 공사 경영진을 만나 매출이 지난해의 45% 수준에 그칠 것으로 파악되는데도 긴축경영은커녕 정규직 채용 규모를 대폭 확장했다고 비판하면서, 이것이 정권의 원칙 없는 시혜성 정책 때문이라고 꼬집었다.

이외에도 윤미향 민주당 의원과 정의기억연대의 기부금 문제를 직격하는 ‘위안부할머니 피해 진상규명 TF’와 고(故) 최숙현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 선수 사망 사건을 파헤치는 ‘고 최숙현 선수 사건 진상규명 및 체육인 인권보호 TF’가 활동 중이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