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전대 일정 강행하기로…“보이콧은 고려 대상 아냐”

  • 뉴스1
  • 입력 2019년 2월 8일 17시 55분


코멘트

“전대 연기 물리적 어려움 있어”…TV토론은 늘리기로

박관용 자유한국당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이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긴급회의를 준비하고 있다. 2019.2.8/뉴스1 © News1
박관용 자유한국당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이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긴급회의를 준비하고 있다. 2019.2.8/뉴스1 © News1
자유한국당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는 8일 당 대표 출마를 선언한 일부 후보들의 연기 주장에도 불구하고 오는 27일로 예정된 전당대회를 계획대로 치르기로 결정했다.

박관용 선관위원장 등 당 선관위원들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2시간이 넘는 회의를 진행한 끝에 만장일치로 이같은 결론에 도달했다.

박 위원장은 회의 직후 브리핑에서 “당선관위에서는 이번 선거를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관리하기 위해 어느때보다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여러 상황 참고해 전당대회 개최시기는 정해진 일정대로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일부 후보자들의 반발은 불가피할 전망이다. 이날 회의에 앞서 김석기 선관위 부위원장 주재로 열린 당권주자 대리인 간담회에서는 황교안 전 총리를 제외한 7명의 후보들은 일제히 2주 이상의 전당대회 연기를 요구했다.

미북회담이 열리는 오는 27일 전당대회를 치를 경우 컨벤션 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는 우려에서다.

이에 황 전 총리와 김진태 의원을 제외한 홍준표 전 대표, 오세훈 전 서울시장, 심재철 의원, 주호영 의원, 정우택 의원, 안상수 의원은 전당대회를 연기하지 않을 경우 전당대회 보이콧에 나설 것을 밝힌 바 있다.

이와 관련 박 위원장은 “후보들의 요구에 대해 경청을 했지만 전당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여러 어려움이 있다”며 일부 후보들의 보이콧과 관련해서는 “이런 것(보이콧)을 상정해 전당대회 일정을 검토할 필요는 없다”고 말했다.

당 선관위는 전당대회 강행 결정 배경에는 선관위의 여론조사 일정과 전당대회 개최 장소 섭외 등 물리적으로 어려움이 있다고 부연했다. 실제 한국당은 전당대회 장소 섭외를 이미 몇개월 전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앞서 당권주자들이 요구한 TV토론 확대 등 방안은 받아 들여졌다. 당초 당 선관위는 TV토론을 2회 실시한다는 계획이었지만 후보들의 요구에 따라 6회로 늘리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김 부위원장은 “당 선관위는 방송사와 협의를 해 방송사만 받아준다면 (TV토론) 횟수를 늘려 충분히 진행하겠다”며 “현재 방송사에 요청을 했고 서로 논의 중으로 TV토론은 유튜브 중계까지 포함해 6회 정도로 예정됐다”고 말했다.

그는 모바일 투표 이틀전까지 TV방송 토론을 끝내달라는 요청에 대해서도 “늦춰지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선관위의 이같은 결정은 이날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최종 결론이 날 방침이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