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정치
정유라 변호사 돌연사, 정두언 “최태민 주변, 의문사 많아…두려워” 발언 재조명
동아닷컴
업데이트
2017-03-21 18:16
2017년 3월 21일 18시 16분
입력
2017-03-21 10:35
2017년 3월 21일 10시 35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TV조선 ‘강적들‘ 캡처
\'비선실세\'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의 덴마크 현지 변호사를 맡고 있는 페테르 마르틴 블링켄베르 변호사(46)가 17일(현지시간) 오후 갑작스럽게 사망했다.
뵈르센 등 덴마크 복수 언론은 18일 금융 범죄 전문 변호사 페테르 마르틴 블링켄베르 변호사가 덴마크 랑엘란 로하스에 있는 자택에서 갑자기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사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블링케베르 변호사는 검찰 출신으로 경제범죄 및 돈세탁 전문 \'거물급 변호사\'로 유명하다.
블링켄베르의 사망에 앞서 같은 날 오전 덴마크 검찰은 정유라 씨의 한국 송환을 결정했다. 이후 블링케베르 변호사는 곧바로 올보르 지방법원으로 가 해당 결정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고 소송에 착수했다.
블링케베르 변호사의 돌연사 소식이 보도되자, 누리꾼들은 최태민 가족 주변의 의문사를 언급했던 정두언 전 새누리당 발언을 재조명했다.
지난해 12월 28일 방송된 TV조선 \'강적들\'에 출연한 정두언 전 새누리당 의원은 최순실의 재산 등에 대해 언급했다.
정 전 의원은 "지금 안 나온 게 하나 있다. 의문사가 있다. 최태민 가족과 관련된 주변에서 5촌끼리 서로 찔러 죽이고 자살하고 이런 것도 있다. 그전에도 난 이해가 안 갔다. 그런 것도 밝혀져야 한다고 본다"고 밝혔다.
이어 "5촌 외에 또 다른 의문사가 있더라. 갑자기 교통사고로 죽는 사람도 있고 길 가다가 밤에 퍽치기로 죽은 사람도 있고. 내가 해당될까 봐 두렵다"라고 말했다.
소식통에 대해 묻자, 정 전 의원은 "주변에 숭모회라든가 최순실, 최태민에 대해 잘못됐다 생각하는 사람들이 꽤 있다. 그럼 사람들이 나에게 그 당시에도 지금도 많이 해주고 있다"고 밝혔다.
김소정 동아닷컴 기자 toystory@donga.com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지금 뜨는 뉴스
카톡 친구목록, 오늘부터 옛방식 선택가능
국민 10명 중 7명 “‘개인 정보 유출’ 쿠팡, 공정위 강제조사 찬성”
네이버 아이디 팝니다…中 쇼핑몰 네이버 거래글, 쿠팡 8배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