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인턴 아버지 ‘尹 2차성추행’ 사실상 확인

  • 동아일보
  • 입력 2013년 5월 18일 03시 00분


코멘트

“엉덩이 툭 친 것 갖고 신고하겠나, 美경찰에 다 얘기… 철저 수사할 것”
중범죄 수사로 격상 가능성 커져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의 성추행 사건 피해 인턴의 아버지가 17일 보도된 한국 언론과의 첫 인터뷰에서 7일(현지 시간) 오후 워싱턴호텔 바에서의 1차 성추행보다는 8일 오전 페어팩스호텔 방 안에서의 2차 성추행 때문에 경찰에 신고했다고 밝혔다.

이는 윤 전 대변인이 호텔 방에서 알몸으로 피해 인턴의 엉덩이를 잡아 쥐었다(grab)는 동아일보 보도를 사실상 확인한 것이다.

▶본보 14일자 A1면… “尹, 호텔방서도 엉덩이 만졌다”

그는 15일 미국 버지니아 주 자택에서 세계일보 기자와 만나 “(바에서의) 1차 성추행보다 (객실에서의) 2차 (성추행) 탓에 상황이 이렇게 된 것이냐”는 질문에 “그렇다. 어디 (바에서) 엉덩이를 툭 친 것을 가지고 경찰에 신고하고 그러겠느냐”고 반문했다.

이어 그는 “경찰에 다 얘기했으니까 다 드러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고, 미국 경찰이 철저히 수사하고 있다”고 말해 워싱턴 경찰의 1차 사건보고서에서 누락된 2차 성추행 부분이 피해자 진술 조서에 추가로 기록됐음을 확인했다. 이에 따라 당초 ‘경범죄 성추행’으로 시작된 윤 전 대변인의 혐의가 2차 성추행의 강도와 정황 등에 따라 ‘중범죄’로 바뀔 개연성이 실제로 높아졌다.

▶본보 15일자 A1면… [윤창중 파문]美경찰 “윤창중, 중범죄 수준으로 수사”
▶본보 15일자 A3면… [윤창중 파문]“호텔방 강제추행, 한미 범죄인 인도 대상”

그는 “여기(미국)는 조용한데 거기(한국)는 시끄럽더라”며 “그렇지만 이제 한국 언론에 나오는 얘기가 시간이 갈수록 자리를 잡아가는 것 같다”고 밝혔다. 경찰의 초기 사건 보고서에만 집착한 나머지 1차 성추행에 대해서만 신고 및 수사가 이뤄져 사건이 가벼운 경범죄로 끝날 가능성에 무게를 실었던 보도들을 꼬집은 것이다. 그는 “미국 경찰에서 다 수사하고 있으니 그 사람들이 폐쇄회로(CC)TV 기록도 확보할 것이고 철저하게 할 것”이라며 미 수사기관에 신뢰를 표시했다.

이어 “지금은 미국 경찰의 조사를 지켜봐야 할 때이고, 미국 경찰이 다 조사하면 수사 결과를 발표할 것으로 안다”며 “경찰의 발표가 나온 다음에 입장을 밝힐 게 있으면 밝히겠다”고 말했다. 또 윤 전 대변인을 한국에서 추가로 고소할지에 대해 “미국 경찰이 조사하고 있으니 그 발표를 보고 나서 결정할 문제”라며 일단 보류했다.

그는 윤 전 대변인에 대해서는 “기자회견을 보고 안심했다. 저 사람은 안 되겠구나, 저 정도밖에 안 되는 사람이구나, 저 사람은 자질이 없구나, 내가 상대해도 될 사람이구나, 그렇게 판단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변호사 선임 여부를 묻자 “이미 윤 전 대변인은 땅속에 묻힌 (것과 다름없는) 셈인데…. 지금은 경찰 조사를 지켜봐야지. 우리도 한국인으로서 한국에 해를 입히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워싱턴=신석호 특파원 kyle@donga.com

[채널A 영상]윤창중 사건 피해 여성 父 “엉덩이 친 것만 갖고 신고했겠나”
[채널A 영상]윤창중 집에 속옷 배달…애꿎은 이웃들만 몸살
[채널A 영상]‘성추행 의혹’ 윤창중 과거 방송 평론 내용은?


#윤창중#성추행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