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국민연대 출신 장제원 의원 “박영준 죽이기 중단해야”

  • 동아일보
  • 입력 2010년 7월 8일 19시 48분


코멘트

정두언 "일절 대응 않겠다"

선진국민연대 출신인 한나라당 장제원 의원은 8일 민간인 불법사찰 및 영포목우회(영포회) 논란을 비판한 정두언 의원을 겨냥해 "박영준 국무차장을 죽이기 위해 박 차장의 등에 칼을 꽂는 구태정치를 하고 있다"며 "이를 중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장 의원은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정 의원은 최근 언론 인터뷰 등을 통해 박 국무차장이 영포회의 몸통이라는 것을 기정사실화하고 있는데, 확인되지 않은 의혹으로 비판하지 말고 정확히 팩트를 밝혀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의원은 최근 영포회 논란과 관련해 "2년 전 처음 외롭게 (권력사유화) 문제를 지적한 적이 있다"면서 "당시 해결하지 못한 책임을 느끼고 통곡하고 싶은 심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대해 장 의원은 "정 의원이 전당대회를 앞둔 이런 민감한 시기에 왜 그런 발언을 계속하는지 모르겠다"며 "무엇을 얻고자 하는 것인지 진정성에 의문이 든다"고 주장했다.

그는 "정 의원은 'MB정부 창업공신이지만 음지에 있었다'고 하는데 그러면 박 차장은 정권의 뒤에서 인사 전횡을 한 나쁜 사람이냐"고 반문하면서 "박 차장이 어떤 인사 전횡을 했는지 얘기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더 나아가 "정 의원이 민주당의 영포회 공격에 부화뇌동하거나 편승하는 것처럼 보이는 것은 바른 행동이 아니다"며 "이는 박 차장을 또다시 죽이겠다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장 의원은 이와 함께 "정 의원은 전당대회에 같이 출마한 선진국민연대 출신 김대식 후보를 향해 '호남지역 기반이 겹쳐 친이계 표가 흩어진다'고 하면서 김 후보가 중도에 그만둬야 한다고 하는데 이는 전대를 파행으로 몰고가는 옳지 못한 행동"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선진국민연대 출신 인사들의 금융권 인사 개입 의혹 등에 대해서도 "선진국민연대와 어떤 연계 고리가 있고, 무슨 국정 농단과 인사 전횡을 했다는 것인지 궁금하다"고 말했다.

그는 "2년 반 전에 해체한 선진국민연대를 또다시 끌고 나와서 덮어씌우기를 하고 딱지를 붙여 죽이기를 시도하고 있다"며 "이런 식으로는 대통령에게 부담만 주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민주당에 대해서도 "박지원 원내대표는 한나라당 일부 세력이 의혹을 제보했다고 하는데 그런 식으로 당을 이간질해 7·28 재보선에 이용하려 해선 안된다"고 말했다.

또한 "만약 당내 어떤 세력이 민주당에 제보를 했다면 뒤에 숨어서 장난치지 말고 앞으로 나와서 의혹을 공개하라"면서 "이러한 행동은 아군의 등에 칼을 꽂는 것과도 같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장 의원의 언급과 관련해 "거기에 대해선 일절 언급하지 않고 대응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앞서 이날 전대후보 비전토론회에서 "정부가 인사 문제로 몸살을 앓고 있는데 특정지역이 아닌 모든 지역에서 인재를 골고루 등용해야 한다"며 "저는 처음부터 외롭게 개혁을 얘기했고, 이명박 정부에 무한책임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