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이번엔 법안 장외홍보전

  • 입력 2009년 1월 16일 02시 58분


한나라 정책설명회한나라당 박희태 대표가 15일 경남 창원시에서 열린 정책설명회에서 “휴대전화 미디어 시대가 온다”며 미디어 관계법을 설명하고 있다. 창원=연합뉴스
한나라 정책설명회
한나라당 박희태 대표가 15일 경남 창원시에서 열린 정책설명회에서 “휴대전화 미디어 시대가 온다”며 미디어 관계법을 설명하고 있다. 창원=연합뉴스
민주 ‘악법 저지대회’민주당 정세균 대표가 15일 대전 서구에서 열린 ‘MB 악법 저지 대전·충남 결의대회’에서 인사말을 하며 두 주먹을 불끈 쥐고 있다. 대전=연합뉴스
민주 ‘악법 저지대회’
민주당 정세균 대표가 15일 대전 서구에서 열린 ‘MB 악법 저지 대전·충남 결의대회’에서 인사말을 하며 두 주먹을 불끈 쥐고 있다. 대전=연합뉴스
與, 미디어법 등 지하철 광고… 野, 귀성객에 홍보물 배포

“미디어법을 개정해 신규 방송사가 생겨나면 2만여 개의 일자리가 생기고 경제도 살릴 수 있습니다.”(한나라당 한선교 의원)

15일부터 한 달 동안 서울 지하철 1, 3, 4호선에서는 미디어관계법 개정의 당위성을 설명하는 한 의원의 인터뷰가 TV 모니터를 통해 방송된다. 3개 지하철 노선의 2040개 모니터를 통해 한나라당이 중점 추진하고 있는 법안을 빨리 처리해야 한다고 홍보하는 것이다. 또 한나라당은 서울을 비롯한 5대 광역시 지하철에 미디어관계법 관련 광고도 실었다.

그동안 대국민 홍보가 부족했다는 비판을 받은 한나라당은 2월까지 각종 매체와 정책설명회를 통해 홍보에 총력전을 펼 계획이다.

박희태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는 이날 경남 창원을 비롯한 전국 6개 시에서 정책설명회를 열었다. 22일까지 전국을 돌며 당원들을 대상으로 법안 내용과 함께 처리 필요성을 설명한다는 계획이다.

민주당도 이날 대전에서 ‘MB악법 저지 결의대회’를 연 것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장외 홍보전에 나섰다.

민주당은 다음 달 초까지 전국 5, 6개 권역에서 장외투쟁을 이어갈 계획이다. 설 연휴 기간에는 전국 버스터미널과 기차역에서 ‘반토막 난 MB의 경제성적표’ 등을 주제로 한 정책 홍보물 5만∼6만 부를 배포하기로 했다.

한편 이날 첫 지역 장외집회에는 지도부인 정세균 대표, 원혜영 원내대표, 이미경 사무총장, 박병석 정책위의장, 최재성 대변인이 참석했다. 현역 국회의원으로는 양승조(충남 천안갑) 의원만 모습을 나타냈다.

박정훈 기자 sunshade@donga.com

대전=유성운 기자 polari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