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손학규 영입? 경쟁사 직원까지 빼내가나"

  • 입력 2007년 1월 18일 15시 09분


코멘트
18일 서울 강서구 염창동 한나라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강재섭 한나라당 대표가 열린우리당 일각에서 한나라당 예비 대권주자 손학규 전 경기지사를 영입하려는 것에 대해 강도 높게 비판하고 있다. 이종승기자
18일 서울 강서구 염창동 한나라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강재섭 한나라당 대표가 열린우리당 일각에서 한나라당 예비 대권주자 손학규 전 경기지사를 영입하려는 것에 대해 강도 높게 비판하고 있다. 이종승기자
한나라당은 18일 고건 전 총리의 `중도하차' 이후 손학규 전 경기지사의 여당 영입론이 여권에서 흘러나오는 것과 관련해 "정치 윤리와 도의에 어긋나는 일"이라며 경계심을 늦추지 않고 있다.

여권에서 손 전 지사의 부인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이를 언급하는 배경에는 한나라당의 대선경쟁 구도를 분열시켜 현 정치지형을 흔들려는 의도가 깔려있다는 판단에서다.

강재섭 대표는 서울 염창동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신당 놀음에도 최소한의 예의는 갖춰 달라. 구인광고를 전국적으로 내 후보를 구하는 것까진 좋은데, 경쟁사 직원까지 무차별 빼내려는 윤리에 어긋나고 정치 도의 없는 짓은 그만둘 것을 촉구한다"며 여권을 정면 비판했다.

강 대표는 "아무리 사정이 다급해도 최소한의 예의와 자존심은 지켜 달라"고 꼬집고, "범여권후보로 언론에서 손꼽는 분들 중 이념이나 정책성향이 한나라당에 더 어울리는 분이 많은데, 무분별하게 광고를 낼게 아니라 차라리 여당 간판 아래서 책임지는 게 적절하다"고 덧붙였다.

유기준 대변인도 구두 논평을 통해 "여당 내에 마땅한 후보가 없는 상황에서 한나라당 후보까지 넘보는 것은 매우 잘못된 일"이라며 "여당은 여당 내에서 자기들 취향에 맞는 후보를 발굴한 뒤 국민 동의를 얻는 데 주력하라"고 말했다.

한 영남지역 초선 의원은 "한나라당 주자들간 경쟁 구도에서 (손 전 지사를) 이탈시킴으로써 판을 흔들려고 하는 것"이라며 "손 전 지사 나름의 확고부동한 인생관, 정치관이 있는데 그런 것 자체가 굴절이라고 보는 만큼 그런 선택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보고, 설사 그 쪽으로 가서 대선 후보가 된다고 한들 본선에서 더 불명예스러울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작전 측면에서는 좋을 수 있지만, 정치를 자꾸 이런 식으로 하니까 국민의 신뢰가 쌓이지 않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성하운기자 hawoo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