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告]경제섹션 12면-재테크 3개면 강화

  • 입력 1999년 11월 16일 19시 14분


◆경제섹션 22일부터 12면으로 週5회 발행

동아일보 지면이 22일부터 크게 달라집니다.

경제섹션이 ‘신문 속의 경제신문’으로 새로 태어나 독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동아일보는 갈수록 다양해지는 경제뉴스와 재테크 정보를 충실히 전달하기 위해 기존의 8쪽짜리 경제섹션‘굿모닝이코노미’를12쪽으로 확대한 ‘동아일보 경제(Money & Biz)’를 22일부터 발행합니다.

국내외 경제동향을 한눈에 파악하고 생활의 충실한 길잡이가 될 수 있는 ‘동아일보 경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 5회 발행되는 ‘Money & Biz’는 증권 금융 세금 부동산 상장사뉴스 등 자산을 운용하는데 필수적인 정보로 가득 메울 것입니다.

◆재테크 주식面 확충… 매주 아파트시세 안내

우선 주식시세표면이 1개면에서 2개면으로 늘어납니다. 증면된 시세표면은 최근 거래가 폭증하고 있는 코스닥의 거래종목을 모두 싣습니다. 또 금융시장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금융지표와 거래량 상승률 하락률 회전율 상위종목 등 모든 시장정보를 깔끔하게 담은 표를 함께 게재합니다. 간접투자자들을 위해 간접투자상품 기준가격과 수익률 정보도 매일 전달합니다.

재테크면은 ‘財테크’라는 이름으로 대폭 확충됩니다. ‘섹션 속의 섹션’으로 제작되는 ‘財테크’는 저평가종목 및 위험률 상위종목 리스트를 소개하는 ‘불 앤 베어(Bull & Bear)’, 코스닥 종목의 옥석을 가리는 ‘뉴코스닥’, ‘장외시장종목’, 펀드매니저의 운용노하우를 듣는 ‘화제의 펀드매니저’ 등 다양한 정보를 담게 됩니다. 투자에 영향을 미치는 상장사와 코스닥 등록기업의 기업뉴스도 빠짐없이 다루겠습니다.

부동산 정보를 다루는 면도 크게 늘어납니다. 월요일엔 전국의 아파트가격 동향을 알 수 있는 부동산시세표를 2개면에 싣습니다. 아파트의 시세와 분양권가격및 콘도 골프회원권 중고자동차 가격을 번갈아 게재합니다.

◆건강-의학面 확대개편… '이슈추적' 대폭강화

요일별로 번갈아 실리는 정보통신 벤처중기 외국기업 광고이야기 마트 등 특화면은 독자여러분의 다양한 정보욕구를 충족시켜줄 것입니다.

아울러 현대인의 최대 관심사인 건강 의학 관련 지면이 더욱 알차게 개편되며 각종 현안을 심층 보도하는 ‘이슈 추적’란을 대폭 강화합니다. 이 난에서는 사회각계의 제보와 고발도 취재해 적극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을 바랍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