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 창문 내리자 또 다가와 손잡아…다카이치 ‘극진한 환송’
작별을 위한 악수만 세 번 나눴다. 연신 손도 맞잡았다. 이재명 대통령이 떠날 때는 차량을 향해 90도에 가까운 ‘폴더 인사’를 건넸다.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의 ‘오모테나시(おもてなし·진심 어린 환대)’ 외교는 이 대통령의 방일 마지막날까지 이어졌다. 중일 갈등 국면 …
- 2026-01-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작별을 위한 악수만 세 번 나눴다. 연신 손도 맞잡았다. 이재명 대통령이 떠날 때는 차량을 향해 90도에 가까운 ‘폴더 인사’를 건넸다.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의 ‘오모테나시(おもてなし·진심 어린 환대)’ 외교는 이 대통령의 방일 마지막날까지 이어졌다. 중일 갈등 국면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최근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벌어진 미 이민세관단속국(ICE) 요원의 백인 여성 사살 사건과 관련해 “미네소타는 트럼프의 땅”이라고 13일 밝혔다. ICE의 사살 사건이 큰 반발과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지만 물러서지 않겠다는 뜻을 분명히 나타낸 것으로 …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법정 최고형인 사형을 구형되자 주요 외신들이 이를 긴급 뉴스로 타전했다.1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타임스(NYT)는 “윤 전 대통령이 한국에 계엄령을 선포하려 했던 시도는 1980년대 이후 처음으로 수십 년 만에 최악의 정치적 위기를 촉발했다”며 검찰의 사형 구형…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밀착하고 있는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트럼프 대통령의 국제기구 탈퇴 움직임에 동참했다. 이스라엘 외교부는 13일 유엔문명연대(UNAOC), 유엔에너지(UNE), 글로벌이주개발포럼(GFMD), 유엔여성기구(UN Women), 유엔무역개발회의(UNCT…

중국 후난성 창사시와 리우양시에 CJ올리브영(올리브영)과 비슷한 ‘온리영’(ONLY YOUNG) 매장이 등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14일 자신의 SNS에서 “매장 명칭과 로고 디자인, 전체적인 색상, 상품 진열 방식 등을 그대로 모방해 장사를 하고 있다”며 “중…

심해 900m 아래에 사는 신비로운 물고기 '왕연어'가 캘리포니아 수심 5m 해안가에서 산 채로 포착됐습니다. 연어 떼를 이끄는 전설 속 주인공이자 은빛 칼날처럼 빛나는 이 희귀 심해어의 기적 같은 만남을 확인해 보세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에 대한 소환장이 발부되기 전날 연방검찰을 “무능하다”고 질타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WSJ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8일(현지 시간) 백악관에서 열린 전국 연방검사 소집 행사에서 “검사들이 팸…

사우디아라비아와 오만, 카타르 등 걸프국들이 미국의 이란 공습이 석유시장과 중동 안정을 흔들 수 있다며 트럼프 행정부에 군사 공격 반대 로비를 벌이고 있다고 WSJ가 보도했다.

1인가구가 급증하고 있는 중국에서 안부를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어플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14일 영국 BBC 등 외신에 따르면, ‘Demumu’라는 이름의 어플이 중국 앱스토어 유료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인기가 해외로 확산되고 있다. 미국, 유럽 등에서도 다운로드가 급증했다.…

원숭이가 동성애를 하는 이유는 단순히 '본능' 때문이 아니었습니다. 영국 ICL 연구팀에 따르면 먹이가 부족하고 천적이 많은 가혹한 환경일수록 영장류는 생존을 위해 동성 간 성행위를 늘리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끈끈한 동맹을 맺어 위기를 극복하는 그들만의 놀라운 생존…

미국 미네수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발생한 이민세관집행국(ICE) 총격 사건에서 법무부가 피해자측을 조사하라는 압력을 받은 검사들이 줄사퇴했다. 13일 뉴욕타임스(NYT) 등의 보도에 따르면 7일 37세 여성 르네 니콜 굿이 자신의 차를 몰다 ICE 요원의 총격을 받고 사망했다. 굿에 대…

미국 집권 공화당과 야당 민주당의 하원의원들이 쿠팡 사건과 관련해 “한국이 미국 기업을 차별하고 있다”며 일제히 쿠팡 편들기에 나섰다.13일(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 의회에서 열린 ‘해외 디지털 규제 동향’ 청문회에서 하원 세입위원회 무역소위원회의 에이드리언 스미스 위원장(공화당·네브…

이재명 대통령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취미를 반영한 선물 교환과 깜짝 드럼 합주로 정상외교의 새로운 장면을 연출했다.

태국 치앙마이에서 도축장을 탈출한 물소 한 마리가 도심을 돌아다니다가 당구장으로 돌진하는 소동이 벌어졌다.12일(현지 시간) 현지 매체 더 타이거 등에 따르면 전날 오전 9시 30분경 치앙마이 므앙 경찰서는 물소 한 마리가 거리를 배회하고 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현장에 출동했다.목격자…

중국 요원에게 1700만 원을 받고 군사기밀을 넘긴 미 해군 수병이 징역 16년 8개월의 중형을 선고받았다. 이 사건은 최근 징역 5년이 선고된 한국 현역병의 기밀 유출 사건과 수법 및 대가 면에서 흡사하지만, 처벌 수위는 3배 이상 차이가 났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 정부의 반정부 시위대 강경 진압과 관련해 군사 개입 가능성을 거론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미 CBS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이란 정부가 반정부 시위대를 교수형에 처할 가능성과 관련해 “그들이 그런 일을 한다면 우리는 매우 강력한 조치를 …

중국이 유럽 국가들에게 대만 정치인의 입국 금지를 압박하며 받아들이지 않을 경우 ‘레드라인을 넘는 것으로 여길 것’이라고 경고하고 나선 것으로 밝혀졌다. 영국 가디언은 13일 중국 관리들이 유럽연합(EU) 규정을 들어 대만 인사들에게 비자를 발급해서는 안된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한국의 보이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컴백 투어로 10억달러(약 1조4767억원)를 벌어들일 것이라고 영국 BBC가 13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BBC는 BTS가 4년 만에 컴백하며, 전 세계에서 모두 79차례의 공연을 통해 모두 10억달러를 벌어들일 전망이라고 전했다. 이전 투어…

호주가 세계 최초로 만 16세 미만 청소년의 SNS 이용을 법으로 제한했다. 위반 시 최대 4950만 호주달러의 과징금이 부과되는 강력한 규제다. 긍정적 평가 속에서도 우회 이용 사례가 이어지며 실효성 논란도 함께 제기되고 있다.

미국 뉴욕의 한 인공지능(AI) 스타트업에서 연봉 30만 달러(약 4억4000만 원)를 받던 22세 한인이 “소소한 자유가 그립다”며 퇴사해 화제다.12일(현지 시간) 인디언익스프레스 등 외신에 따르면 다니엘 민은 지난 10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AI 스타트업 ‘클루엘리’(Clue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