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닷컴|경제

고려사이버대학교, 김난도 교수 초청 ‘트렌드 코리아 2019’ CUK ON 특강 성료

입력 2019-02-15 15:37업데이트 2019-02-15 15:43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 10개의 소비 트렌드 키워드 ‘Piggy Dream’ 통해 올해의 한국사회 분석
- 참여형 열린 특강으로 지역사회에 지식나눔 실천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는 지난 13일(수) ‘아프니까 청춘이다’의 저자 김난도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교수를 초청해 계동캠퍼스 화정관에서 오후 2시부터 ‘트렌드 코리아 2019’를 주제로 ‘CUK ON’ 특강을 개최했다.


고려사이버대만의 참여형 열린 특강 프로그램인 CUK ON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강연은 참여를 신청한 재학생, 직원 및 일반인에게 소비자 심리 분석 및 마케팅 최고 전문가인 김난도 교수의 통찰과 시야를 공유할 자리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김진성 고려사이버대 총장을 비롯해 1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특강에서 김 교수는 소확행, 플라시보 소비, 워라밸, 미닝아웃 등 2018년 한국 사회를 관통한 소비 트렌드를 되짚었다. 이어 2019년 기해년의 소비 트렌드 키워드로 10개 트렌드의 영문 앞글자를 조합한 ‘돼지꿈(Piggy Dream)’을 제시한 후 세포 마켓, 뉴트로, 필(必)환경, 감정대리인, 밀레니얼 가족 등의 키워드를 생생한 사례를 들어 흥미롭게 풀어냈다.


강연에 참석한 유통대기업 마케팅 담당자 이현정 씨는 “그동안 월별 유통 트렌드를 분석해오면서 트렌드의 명확한 기준에 대한 갈증이 있었는데, 특강에서 유통 뿐 아니라 연계된 다른 사업의 추세도 조망할 수 있어 유익했다”며 “카카오, 이베이, 구글 등 글로벌 기업의 사업 트렌드에 정통한 전문가의 특강도 듣고 싶다”고 향후 CUK ON 특강에 대한 기대를 표했다.


고려사이버대는 다양한 분야의 최고 권위를 가진 명사를 초빙하는 CUK ON을 통해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사회공헌 및 지식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프로그램명은 ‘우리’, ‘모두’, ‘열림’, ‘켜짐’, ‘온전함’, ‘따뜻함’의 의미를 담고 있다. 재학생은 물론이고 특강에 관심 있는 일반인은 누구나 고려사이버대 계동캠퍼스나 홈페이지를 방문해 청강할 수 있다. 2017년 9월 한승주 고려대 정치외교학과 명예교수가 첫 강의를 진행한 이래 ‘대통령의 글쓰기’의 저자 강원국 작가,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 염재호 고려대 총장 등이 특강에 참여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추천영상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
베스트 추천